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베스트이안스팩1호 증시 폭락장엔 오히려 나을지도

by 주소남 2020. 4. 14.

목차

    이베스트이안스팩1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해 7월 신규상장한 이베스트이안스팩1호(323210) 입니다.

     

    이베스트이안스팩1호는 스팩주로, 상장 후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인수 합병 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목적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상장 당시 이베스트이안스팩1호 스팩주 테마 열기는 계속 될까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으로, 상장 당시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의 급등 여파로 인해 스팩주들이 테마를 탈 시기였기 때문에 상장 이후 3,390원까지 상승했다가 현재는 공모가 부근으로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베스트이안스팩1호 주가

     

    위의 차트는 이베스트이안스팩1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사실 스팩주는 차트 분석이 필요치 않습니다.

     

    스팩주가 움직이는 경우는 상장 당시 스팩주 테마를 탈 때나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주가가 움직일 때입니다. 그 외에는 일반적으로 대부분 스팩주들은 공모가인 2,000원 부근에서 주가 움직임을 보입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3월 중순까지 우리나라 증시가 급락에 급락을 거듭했고, 시장은 패닉에 빠졌습니다.

     

    최근 근 한 달 동안 다시 지수가 상승하고 있지만, 여전히 지난 하락 폭을 모두 메우지는 못했고, 코로나로 인한 경제침체 여파가 남아있어, 앞으로 증시 추가 상승에 대해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이베스트이안스팩1호 주식

     

    이베스트이안스팩1호 주가 일봉차트나 주봉차트를 보면 대부분의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공모가 부근에서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습니다.

     

    손실이 크신 분들은 '본전' 생각이 많이 나실텐데, 그나마 증시 폭락장에서는 증시 영향을 덜 받아 어쩌면 스팩주가 증시 폭락장엔 오히려 나을지도 모르겠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다만 이베스트이안스팩1호도 현재 공모가 아래로 주가가 내려와있고, 아직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지 못한 상황이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을 기대해 볼 수 없는 것은 단점으로 꼽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