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전자가속기 업체 이비테크 코스닥 이전상장은 언제쯤?

by 주소남 2020. 4. 15.

목차

    이비테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15일,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일 투표는 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기업이자 전자가속기 업체인 이비테크(208850) 입니다.

     

    이비테크 홈페이지

    <출처 : 이비테크 홈페이지>

     

    이비테크는 전자가속기 제조 및 전자선조사서비스 등을 하는 기업으로, 이 외에도 수처리 및 배연가스 처리설비와 환경오염방지 시설의 제조와 설치, 판매 및 수리 등을 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비테크 주가

     

    위의 차트는 전자가속기 업체 이비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봉차트와 아래 주봉차트까지 보아도 거의 점으로 표시되어 있을 만큼 거래량이 없는 종목입니다.

     

    유동성이 부족한 코넥스 종목임을 감안하더라도 코넥스 상장 업체 중에서도 거래량이 적은 종목으로, 차트 분석은 무의미합니다.

     

    이비테크 주식

     

    이비테크는 일본 NHV사 등과 해외 업체들과 경쟁중인데, 연구개발의 성과로 국내 전자가속기 부분에서 기술적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고분자 개질 효과를 이용한 전선조사와 전력용 반도체 조사, 일반 R&D용 전자 조사 및 의료기기 멸균서비스 시장에도 적극대응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비테크 재무제표

    <이비테크 재무제표, 출처 : 전자공시 다트>

     

    이비테크 재무제표를 보면 지난해 영업이익은 9.6억원 가량으로 2018년 4.2억원에 비해 두 배 넘게 성장했고, 매출액 또한 두 배 가까이 성장해 실적 성장성을 이뤘습니다.

     

    코넥스 상장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이전상장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실적 성장성이 중요한데, 다행히 지난해 실적 성장세를 이어갔고, 이러한 실적 성장세를 올해도 이어간다면 서서히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현재는 워낙 거래량이 없는 종목으로 인식되어, 상장되어 있는지 조차 모를 정도로 존재감이 없기 때문에, 현재 주가 등락 움직임은 무의미하다고 해석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