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당뇨병 치료제 개발 업체 이도바이오 내년 코스닥 상장?

by 주소남 2020. 4. 10.

목차

    이도바이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기업 이도바이오(336040) 입니다.

     

    이도바이오는 성체줄기세포 및 역분화줄기세포 분화기술에 기반한 국내 최초의 당뇨질환 세포치료제를 연구, 개발중인 기업으로 당뇨병 치료제 개발 업체입니다.

     

    이도바이오 홈페이지

    <출처 : 이도바이오 홈페이지>

     

    지난해 12월 코넥스 시장에 상장한 이후 2021년 상반기 코스닥 시장 이전상장을 목표로 잡고 있어, 코넥스 시장 상장 당시 변동성이 굉장히 강하게 나타났던 종목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도바이오 주가



    위의 차트는 당요병 치료제 개발 업체 이도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상장항 기업이기 때문에 100일간의 일봉차트상으로도 한 눈에 상장 후 주가 움직임을 볼 수 있으며, 최근에는 일평균 거래량이 20일 평균 70주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관심이 많이 식어있습니다.

     

    코넥스 상장 종목의 경우 차트의 기술적인 움직임 보다는 향후 기업의 가치가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는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 때문에 주가 움직임이 있는데, 현재는 당장 올해 IPO주들도 코로나로 인해 All Stop 되어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도바이오 주가도 큰 움직임이 없습니다.

     

    이도바이오 주식

     

    이도바이오는 최근 내년 상반기 코스닥 시장 상장을 목표로 기술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아무래도 실적이 좋지 않은 바이오 기업이기 때문에 기술특례제도를 활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최근 시장에서는 기술특례 제도에 대한 투자심리가 좋지만은 않고, 새롭게 신규상장하는 종목들도 IPO 일정이 밀리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 코넥스 종목들도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대부분 잦아들고 있습니다.

     

    당뇨병 치료제 개발 업체로 부각되고 있고,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한다면 당뇨병 치료제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할 수 있기 때문에 주목해 볼 수 있지만, 현재로서는 이전상장은 가깝지만은 않기 때문에, 주가 움직임은 비교적 둔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