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백라이트유닛 관련주 이라이콤 가벼워진 저항대

by 주소남 2020. 4. 11.

목차

    이라이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백라이트유닛 관련주 이라이콤(041520) 입니다.

     

    이라이콤은 TFT-LCD용 백라이트유닛과 STN-LCD용 백라이트유닛 사업을 하는데, 이 중 휴대폰용 TFT-LCD용 백라이트유닛이 주력 제품입니다.

     

    이라이콤 홈페이지

    <출처 : 이라이콤 홈페이지>

     

    현재 중국 및 베트남 현지 법인 등 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식시장에서는 백라이트유닛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라이콤 주가

     

    위의 차트는 백라이트유닛 관련주 이라이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중순 이후 증시 폭락과 함께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고 3월 중순까지 증시 폭락과 함께 주가가 하락했고, 이후 최근까지 반등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점 대비 +60% 가까이 올라온 상황에서, 지난주 금요일 거래량을 증가시키며 윗꼬리를 남긴 양봉을 만들었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해보이기 때문에 상승시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매물대 저항은 4,000 부근 이상에 위치해 있지만, 비교적 4,630 부근까지는 저항이 약한 편이기 때문에, 상승이 강하게 나올 경우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라이콤 AE

    <이라이콤 AE, 출처 : 이라이콤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3월 중순 이후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할 필요가 있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3,08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8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라이콤 주식

     

    이라이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3주 연속 양봉으로 적삼병 형태 캔들을 만들면서 최근 주가 상승률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여전히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위로 중장기 매물 저항이 약하다는 것은 긍정적입니다.

     

    이라이콤 BLU

    <이라이콤 BLU, 출처 : 이라이콤 홈페이지>

     

    주봉차트상으로는 4,68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 부담이 비교적 약한데,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역시 약한 편이기 때문에, 하락 파동으로 내려올 때 되도록 대응을 빨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지난주 기준으로 2,86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올라가기 때문에, 평단가에 여유가 있다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중장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