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더블유케이 지열발전 관련주로 증시 폭락에서도 선방

by 주소남 2020. 4. 10.

목차

    이더블유케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열발전 관련주 이더블유케이(258610) 입니다.

    이더블유케이는 지열발전과 관련된 열수기화기 등의 지열발전설비와 화공, LNG 플랜트와 관련된 열교환기와 타워 등의 화공, LNG 설비를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이더블유케이 홈페이지

    <출처 : 이더블유케이 홈페이지>

     

    EPC 사업자와 IPP 사업자에게 발전설비를 공급하는 것 뿐만 아니라 지열발전소 개발단계부터 프로젝트에 참여해 Drilling 회사와 시추 위치 등을 협의하고 컨설팅 업무를 함께 수행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지열발전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더블유케이 주가

     

    위의 차트는 이더블유케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초부터 상승 파동을 보이면서 주가가 상승하다가 3월 중순쯤 추세선을 이탈해 주가가 하락추세를 탔습니다.

     

    일반적으로 2월 중순부터 시작된 증시 폭락 때문에 대부분의 종목이 2월 중순부터 하락했고, 3월 중순부터 증시 반등과 함께 상승한 반면, 이더블유케이는 반대로 4월초까지 하락추세를 보였습니다.

     

    이더블유케이 열교환기

    <이더블유케이 열교환기, 출처 : 이더블유케이 홈페이지>

     

    최근 단기 상승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지난 3월 중순 이탈한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어, 단기적으로는 이를 돌파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돌파할 경우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돌파하지 못한다면 단기 하락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습니다.



    하락파동 전환시에는 4월초부터 올라오는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해야 하는데 이 추세선은 12,9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급격하게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더블유케이 주식

     

    이더블유케이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6월부터 올라오는 장기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지난주와 이번주 상승 흐름이 좋았습니다.

     

    이번주 5주 이동평균선과 20주 이동평균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이번주 고점 부근인 15,250 부근을 돌파한다면 위로 중장기 저항도 약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더블유케이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지난해 6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으로, 이 추세선은 현재 10,35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더블유케이 지열발전용 열수 기화기

    <이더블유케이 지열발전용 열수 기화기, 출처 : 이더블유케이 홈페이지>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은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이 추세선 아래로 종가가 형성될 경우 중장기 하락추세로 전환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하락시에는 이 부근을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더블유케이는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에서도 비교적 주가 하락이 크게 나오지 않은 종목으로, 최근 실적은 감소추세이지만 지열발전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어, 체크해 두면 좋을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