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비데 관련주 이랜시스(Feat. 스테핑모터)

by 주소남 2020. 4. 12.

목차

    이랜시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비데 관련주 이랜시스(264850) 입니다.

     

    이랜시스는 디지털도어룩과 비데, 정수기 등 가전제품의 핵심부품을 전문적으로 설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IBKS제6호스팩과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이랜시스 홈페이지

    <출처 : 이랜시스 홈페이지>

     

    특히 베트남 하노이 자회사에서 비데 제품에 공급되는 스테핑모터를 제조하며, 연간 약 400만대를 제조해 국내 대부분의 비데 제조 업체에 이랜시스 제품이 공급되기 때문에 이랜시스는 비데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해 3년간의 연구 개발을 거쳐 발끝치기 운동을 최초로 구현한 '터치풋' 운동기구를 출시하면서 헬스케어류 신규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랜시스 주가

     

    위의 차트는 비데 관련주 이랜시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23일 합병 이후 비교적 잠잠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2월초 주가가 상승했고, 이후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3월 중순까지 주가가 강하게 하락했습니다.

     

    이후 반등세를 보이며 상승을 보이다가 4월초 강한 상승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조금은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랜시스 비데 부품

    <이랜시스 비데 부품, 출처 : 이랜시스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있는 상황에서, 1차적으로 1,84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기 때문에 이를 1차 목표가로 설정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610 부근 이탈시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랜시스 주식

     

    이랜시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장대 음봉이 나왔지만 비교적 거래량이 많지는 않았고, 이후 최근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위로 매물대 저항이 1,840 부근까지는 강하지 않지만 최근 지속적으로 윗꼬리가 달리고 있어, 서서히 단기 반등에 대한 부담감이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랜시스 터치풋

    <이랜시스 발끝치기 자동운동기 터치풋, 출처 : 이랜시스 홈페이지>

     

    조금 길게 본다면 목표가를 1,950 부근까지 보아도 좋지만, 이 위로는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해,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지 체크 후 이보다 높은 목표가를 설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이탈해서는 안되는 자리는 1,490 부근으로, 현재 주가 아래로도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지만 1,490 부근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주가가 급락할 여지가 있습니다.

     

    이랜시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이탈 후 다시 저점이 형성되길 기다려 추가진입해 평단가를 끌어내리는 대응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