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코넥스 기업 원바이오젠 패스트트랙 활용해 코스닥 입성할까

by 주소남 2020. 2. 15.

목차

    원바이오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기업 원바이오젠(278380) 입니다.

     

    원바이오젠은 지난해 6월 코넥스 시장에 입성한 상처 치료용 패치(창상피복재) 개발 기업입니다. 올해 1월초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는 종목 102개 중 거래대금 1위를 차지한 종목으로, 지난해 12월 2020년 하반기 IPO에 나선다는 소식에 기대감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원바이오젠 홈페이지

    <출처 : 원바이오젠 홈페이지>

     

    원바이오젠은 '신속 이전 상장(패스트트랙)' 제도를 활용하여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할 계획인데, 올해 하반기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연 원바이오젠은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 할 수 있는 종목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원바이오젠 주가

     

    위의 차트는 원바이오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말, 2020년 하반기 IPO를 준비한다는 소식으로 인해 올해 초부터 거래량도 증가하고, 주가도 8,000원대에서 현재 14,000원대까지 주가 상승 폭이 컸습니다.

     

    차트만 놓고 보자면 추세선인 13,300 부근이나 최근 저점인 13,500 부근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코넥스 기업이다보니 굳이 차트 분석으로 대응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원바이오젠 주요 제품별 매출

    <원바이오젠 제품별 매출 현황, 출처 : 원바이오젠 홈페이지>

     

    원바이오젠의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2차 치유를 목적으로 삼출액이 많은 창상의 보호를 위해서 사용하는 친수성품 피복재인 폼드레싱류 메디터치 매출 비중이 2018년 기준 가장 높았고, 테라솝과 친수성폴리머피복재인 하이드로 콜로이드 드레싱류 메디터치 매출 비중이 뒤를 잇고 있습니다.

     

    창상피복재는 상처를 보호하거나 오염을 방지하고 삼출액의 흡수와 출혈 또는 체액의 손실 등을 막기 위하여 사용하는 의료기기로 상처의 치유에 도움을 주고 치유 과정 동안 외부로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의료기기입니다.

     

    원바이오젠 주식

     

    코넥스의 바이오 기업 중 꾸준히 순이익 흑자를 기록하고 있고, 나노섬유를 이용한 '조직유착방지막'에 대한 임상에 돌입하는 것도 투자심리를 자극하기에 충분한 재료입니다.

     

    원바이오젠의 IPO는 교보증권이 맡는다고 이미 보도가 나온 만큼, 코스닥 이전상장을 위한 1년을 채우고 코스닥 상장에 도전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빠르면 올해 6월쯤 IPO 신청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원바이오젠 제품

    <원바이오젠 제품, 출처 : 원바이오젠 홈페이지>

     

    그 때까지는 기대감이 있겠지만, 단기간 주가가 강하게 올라와 한 차례 조정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섣부른 투자 보다는 신중한 투자가 필요한 때입니다.

     

    지난해 실적이 크게 늘어나면서 패스트트렉 제도를 고려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패스트트랙 제도 활용시 올해 안에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이 기대되는 만큼, 현재 코넥스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