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미래차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2. 14.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14일 금요일, 발렌타인데이 증시 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양지수 모두 상승 중입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가 우세한 가운데 상승중인데, 지수 상승에 비해서는 상승 종목 숫자가 많지 않아, 영양가 없는 장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미래차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미래차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정부가 다음달 미래차와 인공지능 등 10대 분야와 관련된 규제 혁신 청사진을 발표한다는 소식에 미래차 관련주 중 모트렉스를 비롯하여 기존의 자율주행차 관련주, 스마트카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여전히 영화 기생충 관련주들의 등락이 크고, 지카바이러스 한국인 감염자 3명 발생 소식에 지카바이러스 관련주들도 들썩였으며, 미국 냉동닭 화물선의 중국 입항 거부 소식에 체리부로, 마니커에프앤지 등 육계주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는 조정세를 보였습니다. 최근 줄어들었던 중국의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수가 다시 급증했다는 소식이 시장에 찬물을 끼얹으면서 미국 증시는 물론 유럽 증시까지 대부분 조정세를 보였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43%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14%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16% 하락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 증시도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소식에 대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범유럽 주가지수인 스톡스유럽600은 전일 대비 -0.02% 하락한 431.08로 장을 마감했고,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러시아,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등 유럽 주요 증시가 하락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일본 증시를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 증시만 소폭 하락할 뿐, 우리나라와 중국, 홍콩, 호주 증시까지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윗꼬리를 달면서 종가 기준으로 음봉 전환하며 마감한 코스피지수는 오늘 장중 5일 이동평균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하기는 했지만 외국인투자자의 적극적인 매수세에 힘입어 현재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12시 33분 기준, 전일 대비 +0.78% 상승한 2250.4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36종목, 보합 107종목, 하락 461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영양가가 없는 장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별로 체크해보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강세 속에 전기전자 업종 지수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서비스, 의료정밀 업종 지수 등도 +1% 이상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섬유의복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건설, 비금속광물, 은행, 전기가스, 음식료, 종이목재 업종 지수 등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CJ씨푸드1우(011155)가 홀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일본이 코로나19를 틈타 원전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하기로 결정하면서 오늘 수산물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수산물주 중 CJ씨푸드의 우선주인 CJ씨푸드1우에 거래량이 몰리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어제 지수 차트상으로 음봉을 보이긴 했지만 상승추세를 이어나갔던 코스닥지수는 오늘도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17% 상승한 688.80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19종목, 보합 106종목, 하락 619종목 등 상승과 하락 종목 숫자가 엇비슷한 상황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반도체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통신장비, IT H/W, 기타제조, 통신서비스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강세를 보이면서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 CJ ENM의 조정으로 인해 방송서비스 업종 지수와 통신방송 업종 지수가 비교적 강하게 무너지고 있고, 디지털과 섬유의류, 금속, 운송부품, 오락, 출판매체 업종 지수 등도 하락하면서 지수 상승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 영화테크(265560)와 에이아이비트(039230)가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영화테크는 10조 규모 폐배터리 시장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기대감으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에이아이비트는 실적 흑자로 인해 관리종목 탈피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미래차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미래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래차 관련주는 대부분 자율주행자동차 관련주나 커넥티드카 관련주, 스마트카 관련주 들과 겹치는데, 주말 중으로 관련주에 대한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생충 관련주

     

    영화 기생충 관련주도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장 초반만 하더라도 바른손과 바른손이앤에이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최근 상승세를 이어갔지만 현재 고점 대비 -10% 이상씩 빠지면서 변동성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 외에는 윤석열 관련주나 라임자산운용 관련주, 수산물 관련주 중 일부가 오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가 영양가는 없지만 무난한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직 하락 전환될 뚜렷한 징후는 보이지 않습니다. 단, 주말동안 중국내 코로나19 확진자와 사망자가 얼마나 급증하는지에 따라 다음주 조정이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2월도 벌써 절반이 지나갔습니다. 여전히 코로나19가 유행중이고, 오늘은 밖의 미세먼지까지 굉장히 심한 날이어서 기분이 절로 다운되는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 잘 대응하시고, 주말 편히 쉬시길 바라면서 2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