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수앱지스 주가 항체 치료제 관련주 부각될까

by 주소남 2020. 4. 16.

목차

    이수앱지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항체 치료제 관련주로 부각받고 있는 이수앱지스(086890) 입니다.

     

    이수앱지스는 바이오의약품 연구 개발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이수 그룹 계열사입니다.

     

    이수앱지스 홈페이지

    <출처 : 이수앱지스 홈페이지>

     

    혈전형성을 억제하는 항체 치료제인 클로티냅과 유전성 희귀질환인 고셔병과 파브리병을 치료하기 위한 효소치료제인 애브서틴, 파바갈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이오의약품 개발 사업 외에도 세계의 희귀의약품을 국내에 도입해 판매 사업도 하며, 2018년부터 윌슨병 치료제 트리엔탑을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수앱지스 주가

     

    이수앱지스는 최근 코로나19 이중항체 관련주로 테마를 탔습니다. 희귀질환 치료제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알렉시온이 발작성 야간 혈색소뇨증 치료제인 '솔리리스(성분 에쿨리주맙)'의 코로나19 임상 2상 시험을 곧 시작할 계획으로 알려졌는데, 솔리리스의 바이오시밀러 기업인 이수앱지스가 부각되어 항체 치료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항체 치료제 관련주 이수앱지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항체 치료 관련 테마를 타면서 이틀간 주가 움직임이 강했는데, 위의 매물대 저항을 모두 소화하지 못하고 윗꼬리를 강하게 달았습니다.

     

    이수앱지스 애브서틴

    <이수앱지스 고셔병 치료제 애브서틴, 출처 : 이수앱지스 홈페이지>

     

    보통 이렇게 윗꼬리를 달고 내려오는 것은 좋지 못한데, 지난 3월 중순 이후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상승추세가 이탈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5,1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수앱지스 주식

     

    이수앱지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월요일과 화요일 급등시 중장기 매물대 저항 영향으로 인해 윗꼬리가 달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930 부근까지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데, 이를 소화해야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습니다.

     

    이수앱지스 파바갈

    <이수앱지스 파브리병 치료제 파바갈, 출처 : 이수앱지스 홈페이지>

     

    우선은 이를 터치하고 내려오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쉽지는 않으나 한 두 차례 더 매물대 싸움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코로나 항체 치료제 관련 테마로 부각되었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관심은 있는 상황에서, 위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가 관건이 될 전망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볼 때, 기술적으로 이탈해서는 안되는 곳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4,960 부근입니다.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급락할 여지가 있기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