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코로나 항체 관련주 엑세스바이오 뜬다, 이유는?

by 주소남 2020. 3.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엑세스바이오(950130)코로나 항체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는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과 HIV 진단용스트립(반제품), G6PD RDT 등의 진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엑세스바이오 코로나

    <출처 : 엑세스바이오 홈페이지>

     

    지난해 11월 HIV 바이러스 관련주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데, 이번에 코로나 항체 발견 소식에 주가가 강하게 움직이면서 코로나 항체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가 코로나 항체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자회사 웰스바이오 때문입니다.

     

    웰스바이오

    <엑세스바이오 자회사 웰스바이오, 출처 : 웰스바이오 홈페이지>

     

    웰스바이오는 지난 1월 30일 한국화학연구원 신종바이러스융합연구단(CEVI 융합연구단)과 코로나19 분자진단 및 면역진단 기술의 공동연구를 위해 MOU를 체결한 바 있는데, 한국화학연구원이 최근 코로나 항체를 발견했다는 소식에 엑세스바이오가 코로나 항체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는 것입니다.

     

    엑세스바이오 주가

     

    위의 차트는 코로나 항체 관련주 엑세스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자회사 웰스바이오가 부각되면서 지난 1월부터 코로나 관련주로 움직였고, CEVI 융합연구소에서 코로나 항체 발견 소식에 최근 상승이 더욱 강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어제도 +25% 넘는 급등에 오늘도 현재까지 +20% 안팎의 급등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테마성 시세가 터지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대응에 초점을 맞추어 대응해야 합니다.



    일봉차트상 4,120 부근 매물대가 보이는데, 이보다는 아래 주봉차트상 지지라인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엑세스바이오 주식

     

    엑세스바이오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하단이 4,180 부근으로 나타납니다. 물론, 최근 거래량이 엄청나게 급증했기 때문에 이번 물량으로 인해 매물대 움직임이 실시간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4,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심리적 지지라인이 무너질 뿐만 아니라 최근 테마성 시세로 나온 주가 상승에 대한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모두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항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엑세스바이오, 주가와 상관 없이 하루 빨리 코로나 항체로 인해 치료제가 만들어져 코로나 공포를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