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중항체 관련주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전망은

by 주소남 2019. 10. 19.

목차

    에이비엘바이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중항체 관련주 에이비엘바이오(298380) 입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이중항체 기술을 기반으로 항체치료를 연구 개발하는 업체로 이를 기반으로 상업화를 기본 사업 모델로 하는 바이오 의약품 개발 전문 기업입니다.

     

    항암제와 이중항체 치료제, 퇴행성뇌질환 치료제 기술 등을 중심으로 바이오 신약을 개발중이기 때문에, 이중항체 관련주나 치매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공동연구개발과 신규 기술도입을 통해 파이프라인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가운데, 과연 주가 전망은 어떨지 차트를 보고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치엘바이오 주가

     

    위의 차트는 이중항체 관련주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5월말 이후 8월말까지 주가가 하락하다가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이면서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최근 증시 조정과 바이오주의 크고 작은 호재와 악재 속에 에이비엘바이오 주가는 3일 연속 음봉으로 흑삼병 캔들을 만들었지만 다행히 매물대 지지라인과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습니다.

     

    이중항체

     

    에이비엘바이오 단기 추세선은 현재 167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과도 맞물리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을 지지해준다면 위로 매물 부담이 있기는 하지만, 기술적반등으로 인해 거래량만 어느 정도 동반된다면, 매물대 소화 후 강한 슈팅이 나올 수 있는 자리입니다.

     

    매물대 저항을 넘어 전고점 부근인 20700 부근을 넘어선다면 강한 슈팅이 나올 수 있으니, 우선 20700 부근 돌파 유무를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이치엘바이오 주식

     

    에이비엘바이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연말 상장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지난 7월초 이 추세선을 이탈해 8월초까지 지속적인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다행히 최근 10000 후반대에서 지지라인을 만들며 서서히 바닥 신호를 보이고 있고, 16700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적은 위치이기 때문에 차트가 나쁘지는 않습니다.

     

     

    신약



     

    지난주 음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지켜주었고,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아, 상승 모멘텀만 한 차례 터져준다면 20000 중후반까지도 한 차례 슈팅은 기대해 볼 수 있는 차트입니다.

     

    차트상으로 볼 때,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아 두었던 167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이 있어야하고,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지난 8월 저점인 156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에이비엘바이오는 개발비 증가에 따른 적자폭이 확대되었고, 자본 완전잠식까지 기록했던 기업으로, 기술특례 기업으로 상장하기는 했지만, 실적이 좋지는 않으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 유의해서 대응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