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부동산 리츠 주식 에이리츠 주가와 배당금 정리

by 주소남 2019. 10. 18.

목차

    에이리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부동산 리츠 주식 에이리츠(140910) 입니다. 주가 전망과 배당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리츠는 실체형 개발 전문 자기관리 부동산투자회사로 지난 2011년 1월 26일 국토해양부로부터 영업인가를 받아 같은 해 7월 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업체입니다.

     

    공동주택 신축 사업을 위해 2017년 6월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동6가 36(LG전자 강서빌딩) 매입계약을 체결해 현재 임대운영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또한 서울시 성동구 하왕십리동 998번지 일원 공동주택 개발사업도 진행중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리츠 주가

     

    위의 차트는 리츠 주식 에이리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 움직임보다 거래량을 먼저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 최근 20일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4460주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거래량이 많지는 않은 종목입니다.

     

    차트를 보면 지난 8월초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에이리츠 주가도 상승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지난 9월말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이 추세선이 저항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지만, 현재 뚜렷한 모멘텀이 없는 상황에서 이전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으로 자리잡는 모습입니다.

     

    다행히 이 추세저항선은 기울기가 높아 곧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현재 이동평균선 수렴 후 단기 시세가 나올 수는 있는 상황이지만, 역시 거래량이 많지 않아 신뢰성은 조금 낮습니다.

     

    에이리츠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지난 8월초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매물대 하단인 592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대응하는 방법 등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리츠 주식

     

    에이리츠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초 강한 상승 이후 꾸준히 상승하고 있기는 하지만, 상승 폭이 크지는 않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594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이 추세선 부근이나 이탈 후까지 천천히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6000 초반 부근까지 진입한다고 가정했을 때, 중장기적으로 대응해야 할 손절라인은 60주 이동평균선으로, 현재 약 57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 주가가 빠진다면 5000 초반 부근까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츠 주식은 부동산 경기와 밀접하게 연관지어 움직이기 때문에, 차트 흐름 뿐만 아니라 부동산, 건설 경기와도 연관지어 생각할 줄 알고 투자해야 실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현재 에이리츠는 차트상으로도 상승추세에 있기 때문에, 위에 설정해 놓은 위험 구간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상승 추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기대해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에이리츠 배당

     

    에이리츠 배당은 지난해 기준 보통주 1주당 318원을 주었고, 배당수익률로 따지면 5.5%에 달합니다. 올해 실적도 긍정적이기 때문에 지난해와 비슷하거나 더 높은 배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