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코로나 관련주 강세,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0. 3. 5.

목차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5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해외증시 급등으로 인해 현재까지 지수 상승을 보이고 있지만,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 물량이 나오면서 장초반보다는 상승폭이 떨어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장에서는 연일 코로나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오늘은 고려제약과 JW중외제약, 마크로젠, 로고스바이오 등이 코로나 관련주 움직임을 보이면서 강한 상승을 보이고 있고, 관련 테마 종목들도 대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연일 코로나와 관련된 종목을 총정리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코로나 관련주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온라인교육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개학연기 관련주)

    택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골판지)

    에탄올 손소독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손세정제)

    [카드뉴스] 우한폐렴 마스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세먼지)

    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안전자산)

    중국 집단폐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메르스와 사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중도 성향의 바이든 전 부통령이 경선에서 화려하게 부활했다는 소식에 미국 증시가 폭등세를 보이면서 마감했습니다.

     

    '슈퍼 화요일'로 불리는 14개주 동시 경선에서 바이든 전 부통령이 텍사스 등 최소 9개주를 석권했다는 소식에 반 시장적 성향의 샌더스 의원이 대선 후보가 될 가능성이 줄어들면서 증시에 안도감이 생겨 투자심리가 상승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4.53%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3.85%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4.22% 상승하면서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전세계적인 금리 인하 확산 기대감에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범유럽 주가지수인 스톡스유럽600지수는 전일 대비 +1.36% 상승한 386.30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영국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스위스, 포르투갈, 스페인, 네덜란드 증시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최근 반등 추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한중일 3국 증시와 홍콩, 호주 증시까지 모두 상승중입니다.

     

    코스피지수

     

    미국 증시 폭등으로 장 초반 좋은 모습을 보이며 갭상승한 코스피지수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이어지면서 장 초반보다는 조금 내려왔습니다.

     

    외국인투자자보다는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강하지만 여전히 지수 상승은 유지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전 11시 56분 기준, 전일 대비 +0.59% 상승한 2071.5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629종목, 보합 60종목, 하락 215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상으로도 오늘은 상승장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은행과 전기가스, 전기전자 업종 지수만 소폭 하락하고 있을 뿐,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건설과 대림산업, GS건설, 대우건설 등의 상승으로 인해 건설업종 지수가 +2%대 상승으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의약품, 통신, 화학, 운수창고, 유통, 섬유의복, 보험, 증권, 철강금속 업종지수 등도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역시 장 초반 해외증시 급등으로 인해 갭상승했던 코스닥지수도 초반에 비해서는 내려온 모습이지만 지수 상승은 유지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64% 상승한 645.8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95종목, 보합 117종목, 하락 433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더욱 와 닿는 하루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웰크론과 케이엠 등의 마스크 관련주들이 조정을 받으면서 섬유의류 업종 지수가 -1% 이상 하락하고 있고, 운송부품과 기타제조, 출판매체, 방송서비스, 종이목재, 통신방송, 디지털, 인터넷, IT S/W & SVC 업종 지수 등이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넥신, 헬릭스미스, 알테오젠, 에이비엘바이오, 신라젠, 셀리버리, 메드펙토, 레고켐바이오 등 바이오 기업이 다수 포함된 신성장기업 업종 지수가 +3%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이외에도 기타서비스, 제약, 유통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오늘 현재까지 코스피코스닥 통틀어 코스닥 시장에서 대성엘텍(025440), 로고스바이오(238120) 두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대성엘텍은 매각을 추진중인데, 딜로이트안진을 매각 주관사로 선정하고 매각을 본격화 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로고스바이오는 지분을 보유한 바이오젠텍이 1시간 안에 코로나를 진단할 수 있는 고속다중분자진단 기술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코로나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코로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가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안내드릴 때만 해도 고려제약과 JW중외제약, 마크로젠 등은 코로나 관련주에 대한 정확한 이유가 없었는데, 시간이 지날 수록 코로나 관련주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계속 수정, 보완하면서 코로나와 연관된 주식들을 놓치지 않고 정리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온라인교육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개학연기 관련주)

    택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골판지)

    에탄올 손소독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손세정제)

    [카드뉴스] 우한폐렴 마스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세먼지)

    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안전자산)

    중국 집단폐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메르스와 사스)

     

    오늘 장초반에 비해 증시가 밀리면서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 물량이 멈추어야 증시가 다시 반등추세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변동성이 강한 장세에서 힘드시겠지만,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은 스스로 공부를 통해 힘든장 잘 이겨내시리라 믿습니다.

     

    남은 오후장도 대응 잘 하시길 바라겠고, 궁금한점은 언제든 방명록, 댓글을 통해 남겨주시길 바라겠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포스팅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코로나 항체 관련주 엑세스바이오 뜬다, 이유는?

    3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자율주행차 관련주 강세)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온라인교육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개학연기 관련주)

    [카드뉴스] 안철수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서울바이오시스 상장 후 공모가 넘길 수 있는 원동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