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항공주 강세)

by 주소남 2020. 3. 3.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3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어제에 이어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매도세를 보이면서 장 초반에 비해 내려오기는 했지만,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1% 이상 강하게 상승하고, 대부분 종목 또한 상승해 체감장 또한 좋습니다.

     

    코로나 치료제로 인한 면역항암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항공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상장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가 장 초반 크게 상승하기도 했고, 한진그룹 경영권 분쟁이 다시 불붙으면서 한진그룹 관련 항공주들이 강하게 상승해 전체적으로 항공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미국 및 각국의 금리 인하 기대감에 큰 폭으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5%이상 폭등하면서 11년만에 최대 상승률, 역사상 최대 상승폭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코로나 사태에 맞서 미국 뿐 아니라 유럽과 일본 등 주요 선진국들이 일제히 금리 인하 등 경기부양에 나설 것이라는 기대가 증시 랠리를 이끌었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5.09%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4.49%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4.60%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코로나 사태 후속 조치로 경기부양에 대한 기대감이 시장을 떠받치면서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러시아와 이탈리아, 라트비아, 스위스, 포르투갈, 헝가리, 폴란드 등 유럽 주요 증시가 상승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홍콩, 호주 증시까지 모두 상승하고 있는데, 일본 증시만 서서히 힘이 빠져가는 모양새입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미국 증시 폭등으로 인해 기대감이 큰 코스피지수는 +2.46% 갭상승하며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 힘차게 출발했지만,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 물량이 나오면서 조금은 하락해, 장중 5일 이동평균선도 일시적으로 재차 깨트렸다 올라왔습니다.

     

    현재 오후 1시 10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2.00% 상승한 2042.5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29종목, 보합 45종목, 하락 134종목 등 거의 대부분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어, 체감상으로도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전업종 지수 상승중입니다. 특히 항공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한진칼, 대한항공, 제주항공 등이 포함된 운수창고 업종 지수가 +4%대 강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전기전자와 섬유의복, 의약품, 증권, 제조, 화학, 의료정밀 업종 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하나니켈1호(099340)가 4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신풍제약우(019175)는 코로나19 치료제 '피로나리딘' 임상 논의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최근 추세선을 이탈하며 불안한 모습을 보인 코스닥지수도 오늘 장 초반 +2% 넘는 급등세로 출발해 5일 이동평균선과 추세선을 재돌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물량이 나오면서 현재는 장 초반보다 내려와 음봉을 기록하고 있고, 다행히 5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23% 상승한 635.4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084종목, 보합 47종목, 하락 212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상 강한 상승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아도 현재 전 업종지수 상승중이며, 제넥신이나 헬릭스미스, 알테오젠 등의 바이오, 신성장기업이 강세를 보이면서 신성장기업 업종지수가 +3%대 강세로 가장 좋은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정보기기와 운송, 기타서비스 업종 지수 등이 +2% 이상 강세를 보이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에스티큐브(052020)가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면역항암제 위탁개발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항공주

     

    오늘 시장에서는 항공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진칼 경영권 분쟁과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의 상장으로 인해 한진칼을 비롯한 제주항공, 티웨이홀딩스,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아시아나항공 등 항공주가 전체적으로 오름세입니다.

     

    이외에 코로나와 관련된 면역항암치료제 관련주들도 일부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곧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주식들을 총정리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개인적인 일로 증시체크가 조금 늦었습니다. 오늘 증시가 상승하고 있지만, 지수차트상 현재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많은 상황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물량을 내놓고 있는 것이 조금은 아쉽습니다.

     

    부디 남은 오후장에서는 이들이 매수세로 전환되길 바라면서 3월 3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