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자율주행차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3. 4.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미국 증시 폭락으로 장 초반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를 동반해 강한 회복세를 보이면서 오히려 지수가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는 모두 +2%안팎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자율주행차 선두주자인 구글 웨이모가 2.7조원 규모 투자유치에 성공했다는 소식에 자율주행차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 증시 흐름은 미국유럽이 다른 양상을 보였습니다. 미국이 기준금리를 0.5%포인트 긴급 인하하면서 상승을 기대했지만 오히려 폭락하면서 증시가 마감되었고,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연준의 파격적인 금리 인하 조치가 오히려 코로나19가 가져올 경제적 충격에 대한 시장의 우려를 더욱 키웠다며 다우지수는 -2.94% 급락했고, 나스닥지수는 -2.99%, S&P500지수는 -2.81% 급락하며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반면 미국 금리인하 발표 전에 마감한 유럽증시는 선진국의 연쇄적인 금리 인하 기대감에 대부분 상승 마감했습니다.

     

    범유럽 주가지수인 스톡스유럽600은 전일 대비 +1.37% 상승한 381.13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고, 그리스 증시가 +6%대 폭등세를 보이는 등 전반적으로 +1% 이상씩 상승하며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다행히 대부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홍콩 증시까지 모두 상승중이고, 호주 증시만 하락중입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장대 음봉으로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코스피지수는 오늘도 갭하락하며 출발했지만 다행히 외국인투자자의 강한 매수세에 힘입어 현재 오후 12시 53분 기준, 전일 대비 +2.05% 상승한 2055.3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94종목, 보합 37종목, 하락 177종목 등 대부분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어,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강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보험 업종 지수를 제외전 업종 지수 상승중입니다.

     

    특히 항공주가 다수 포함된 운수창고 업종 지수가 +3%대 강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통신과 전기전자, 서비스, 음식료, 증권, 유통, 제조, 비금속광물 업종 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시장에서는 하나니켈1호(099340), 하나니켈2호(099350) 국동(005320) 등 세 종목이 언론에 뚜렷한 이유가 밝혀지지 않은 채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어제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코스닥지수도 장 초반 갭하락하며 불안하게 출발했지만 현재 오후 1시 기준, 전일 대비 +1.95% 상승한 639.07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119종목, 보합 61종목, 하락 161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강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에이치엘비 하락으로 인해 운송부품 업종 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는 것을 제외하면 전업종 지수 비교적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반도체 업종지수가 +3%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IT부품과 IT H/W, 전기전자, 오락, 기계장비, 신성장기업, 비금속, 소프트웨어, 화학, 벤처기업, 제약, 통신장비, 기타제조, 디지털, IT S/W &SVC 업종 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케이프(064820)가 경영권 분쟁 소식으로, 모바일어플라이언스(087260)가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테마는 자율주행차, 스마트카 관련주입니다. 구글 웨이모의 2.7조원 규모 투자 소식에 관련주들이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증시 폭락으로 인해 장초반 불안한 출발을 보였지만, 다행히 최근 낙폭과대로 인해 외국인투자자 매수세가 강해지면서 오늘 반등이 나와주고 있습니다.

     

    코로나도 서서히 진정되고 증시도 안정을 찾아 반등세를 유지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3월 4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