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B2B 전자상거래 관련주 이상네트웍스 거래량 회복이 관건

by 주소남 2020. 4. 15.

목차

    이상네트웍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B2B 전자상거래 관련주 이상네트웍스(080010) 입니다.

    이상네트웍스는 기업간 전자상거래(B2B)의 e-마켓플레이스로 다수의 공급자와 다수의 판매자간 거래를 할 수 있도록 구축된 온라인 시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상네트웍스 홈페이지

    <출처 : 이상네트웍스 홈페이지>

     

    시설물 관리 업체 이에스서비스와 문화행사 기획 및 제작 업체 핸드아티, 박람회 등 문화행사 기획 및 제작, 광고 사업을 하는 (주)메쎄이상을 주요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상네트웍스 주가

     

    위의 차트는 B2B 전자상거래 관련주 이상네트웍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을 보이다가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주가가 상승하면서 단기 이동평균선만 상승추세로 돌아섰습니다.

     

    현재가 위로 6,650 부근부터 서서히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는 구간인데, 이 저항을 소화시키기 위해서는 최근의 거래량으로는 소화시키는데 꽤나 많은 시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상네트웍스 전자상거래

    <이상네트웍스 전자상거래, 출처 : 이상네트웍스 홈페이지>

     

    매물 소화에 시간이 오래 걸리면 자연스럽게 투매 물량이 나와 하락추세로 전환하게 되는데, 이상네트웍스의 최근 20일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21,405주 밖에 되지 않습니다.

     

    총 주식수 약 901.5만주 중에 최대주주 등 지분을 제외한다고 해도 최근 거래량은 그만큼 투자심리가 많이 죽어있다는 반증이 됩니다.

     

    이상네트웍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4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6,22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이상네트웍스 주식

     

    위의 차트는 이상네트웍스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이 5,500 부근인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거래량이 죽어있어, 차트 신뢰성이 떨어지지만 5,500 부근을 이탈할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재차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상네트웍스 손절라인을 이 부근으로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네트웍스 B2B 전자상거래

    <이상네트웍스 B2B 전자상거래, 출처 : 이상네트웍스 홈페이지>

     

    평단가가 조금 높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5,8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유효하며,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한다면 5,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네트웍스는 거래량 회복이 관건입니다. 현재는 크게 주목받지 못하고 있지만, 자회사쪽으로 상승 테마 모멘텀이 생긴다면 거래량 증가와 함께 재차 주목 받을 수는 있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