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전자상거래 테마주 아이에스이커머스(06992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15.

목차

    아이에스이커머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자상거래 테마주 아이에스이커머스(069920) 입니다.

     

    아이에스이커머스는 해외 수입 대행 및 국내 업체들의 입점을 통한 저낮 상거래 사이트인 WizWid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영업 부문별 경영성과를 적절하게 반영하기 위하여 브랜드마켓과 컷머스 인프라, 컴퍼니 빌더 사업부문으로 세분화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관련 기업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전자상거래 테마주로 움직이며, 최근 텐바이텐 인수설이 불거졌지만 사측에서 공식적으로 이를 부인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에스이커머스 주가

     

    위의 차트는 전자상거래 테마주 아이에스이커머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기 전에 거래량부터 먼저 체크해보면 최근 20일 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9,394주로 1만주가 채 되지 않을 정도로 거래량이 많지 않습니다.

     

    거래량이 많지 않다는 것을 우선 체크하시고, 최근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면서 현재가 위아래로 조금씩 매물 벽에 갇혀 박스권에 있습니다.

     

    단, 서서히 아랫꼬리를 달고 있고, 시장 상황도 나아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인 3970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하여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상승시에는 43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벗어나면 46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아 이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손절라인을 이탈한다면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지난 7월 16일 나왔던 장대 음봉과 같이 아래로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으니 이 부분을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에스이커머스 주식

     

    아이에스이커머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현재가 아래로 386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잡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지지라인 때문에 최근 주가 하락에서도 이를 지지해주고 올라오는 모습을 보인 것 같네요.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비교적 크지 않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현재는 홀딩 내지는 매수 관점으로 보아도 좋은 자리입니다.

     

    단, 리스크를 최소화하고자 한다면 가장 강한 매물대인 3860 부근 이탈 후 시나리오까지 생각해야하는데, 비중이 높다면 이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지난해 4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 지지 여부를 확인해야합니다.

     

    지지 받지 못하고 무너트릴 가능성까지 대비한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그렇지 않다면 추세선 위에서 추가진입 후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되며,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31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보아도 됩니다.

     

    하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어느 정도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를 적어도 3000 중반대로 내리지 못하실 분들은 위의 추세선을 기준으로 하거나 더 위의 매물대 하단인 386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