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싱크홀 수혜주 아이에스동서(01078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14.

목차

    아이에스동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싱크홀 수혜주 아이에스동서(010780) 입니다.

     

    아이에스동서는 1975년 현대건설 토목사업으로부터 분리, 독립되어 벽제콘크리트로 설립된 기업으로 지난 2008년 6월 아이에스 동서로 상호를 변경 후 그 해 7월 일신건설산업과 합병했습니다.

     

    요업(타일, 위생도기, 비데 외), 콘크리트, 건설(토목, 건축공사 및 분양공사 외), 렌탈(산업용 기계 및 장비 임대 외), 해운, 기타(임대업, 소지매출, 서비스) 사업 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아이에스동서는 지반이 약한 곳의 침하를 막고 하중을 견딜 수 있도록 하는 기초 보강재인 PHC 파일 제조를 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싱크홀 수혜주로 거론되는 종목으로 일전에 싱크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with 포트 홀 차이점)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한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에스동서 주가

     

    위의 차트는 싱크홀 수혜주 아이에스동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파동을 그리며 저점을 높여가다가 지난 7월 29일 폭락장 당시 장대 음봉으로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최근까지 추가 하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어느 정도 시장이 반등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에스동서 주가는 올라오지 못하고 있는데, 실적 시즌과 겹치면서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된 탓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아이에스동서 올해 실적 예상 컨센선스는 지난해 대비 4분의1 수준으로 전망됩니다. 건설사업 부문 매출 정체로 인해 수익성이 크게 저하된 상태인데, 대형 사업장들의 준공으로 인한 외형 성장 정체는 고양 덕은 주상복합 등 수도권 사업지 분양 확보로 내년 이후 해소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다시 차트로 돌아와보면 현재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반면 32,600 부근 위로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위치로, 단기 목표가는 32,600 부근으로 설정하되 손절라인은 최근 저점인 29,700 부근으로 짧게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단기 대응이신 분들만)

     

    아이에스동서 주식

     

    아이에스동서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아쉽게도 지난주 증시 조정장에서 종가기준으로 주봉차트상 추세선마저 이탈하면서 이번주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주봉차트상 29,40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손실이 크지 않다면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비중을 줄인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지난해 7월부터 시작된 추세선으로 1년 이상 이어져온 추세선을 이탈했다는 것은 좋지 못한 신호입니다.

     

    그나마 현재는 증시 폭락으로 인한 단기 시장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고, 차트상으로도 29,400 부근 내지는 그 아래 28,0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조금은 남아있기 때문에 이를 기대하는 기대심리도 어느 정도 남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실적 성장성이 정체되기는 했지만, 재무구조는 크게 문제가 없는 기업입니다. 다만 시장 변동성 확대와 차트상 위험 구간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큰 하락이 나올 수 있으니 이 부분만 유의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