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양적완화 관련주 유진투자증권 반등 기대해도 좋을까

by 주소남 2020. 3. 27.

목차

    유진투자증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양적완화 관련주 유진투자증권(001200) 입니다.

     

    유진투자증권은 증권회사로 서울 본점과 25개의 지점을 두고 위탁매매사업과 자기매매 사업, 장내외파생상품 사업, 선물 중개업, 자산운용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유진자산운용과 선물거래 위탁매매 사업 등을 하는 유진투자선물 등을 주요 연결대상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양적완화 관련주로 저점 대비 주가가 40%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

    <출처 :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

     

    미국을 비롯하여 우리나라와 세계 선진국들이 앞다투어 양적완화를 발표하는데, 양적완화의 경우 주식시장 상승 효과를 불러오기 때문에 유진투자증권과 같이 주식 수수료로 매출을 올리는 증권주들이 양적완화 관련주나 금리인하 수혜주로 거론됩니다.

     

    유진투자증권은 채권 위탁매매 및 중개, 운용 등 채권부문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고, IB 업무에 특화되어있는 중소형 금융투자회사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진투자증권 주가

     

    위의 차트는 양적완화 관련주 유진투자증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초부터 코로나 사태로 인해 증시가 급락했고, 유진투자증권 주가도 이 시기 함께 내려왔습니다.

     

    전체적인 증시 불안으로 인해 증권주들은 피해가 더 컸고, 유진투자 증권도 고점 대비 50%넘는 폭락세를 보였다가 최근 양적완화와 금리인하 등의 호재로 증시가 반등하면서 함께 반등하고 있습니다.

     

    유진투자증권 주식수수료

    <유진투자증권 주식수수료, 출처 :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

     

    오늘 2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저항을 받았고, 최근 단기 추세선은 1,62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시장 조정이 나올 경우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단기 하락 파동이 한 차례 나올 수 있어 유의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위로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노려볼 수 있는 반면, 하락시에는 데이트레이딩 관점의 경우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은 추세선 이탈 후 1,4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빠진다면 매물대 하단인 1,3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진투자증권 주식

     

    유진투자증권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지속적인 하락으로 주봉차트상으로도 역배열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다행히 이번주 어느 정도 반등이 나오면서 지난주 음봉을 대부분 뒤덮는 양봉을 보였습니다.

     

    이는 상승추세로 전환 가능성이 있는데, 우선은 1,87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해, 이를 목표가로 설정 후,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까지 체크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진투자증권 지점

    <유진투자증권 지점 안내, 출처 :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

     

    위에서 언급한 1,380원 부근은 현재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강한 주가 하락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니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시장 반등이 나오고 있지만, 여전히 해외 코로나 확산 추세가 멈추지 않고 있기 때문에 한 차례 하락 파동은 더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같은 전체적인 증시 펀더멘털이 흔들릴 때, 가장 피해를 보는 것이 증권주이기 때문에 양적완화 관련주라는 모멘텀이 있더라도 유동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