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로봇 관련주 유진로봇 주가 분석(Feat. 로봇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3. 27.

목차

    유진로봇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로봇 관련주 유진로봇(056080) 입니다.

     

    유진로봇은 청소로봇과 유비쿼터스 홈 로봇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군사용 로봇과 엔터테인먼트로봇류를 개발하여 기존의 완구 및 캐릭터 사업과 함께 경쟁력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경제 성장에 따른 복지 사회에 대한 관심 고조 등으로 인해 로봇 수요는 점차 확대되고 있고, 특히 최근 코로나19에서도 무인 로봇들이 활동하는 등의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향후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유진로봇 홈페이지

    <출처 : 유진로봇 홈페이지>

     

    다만 매출액 감소와 판관비 증가로 인해 지난해 대규모 영업손실을 겪었고, 지속적인 적자로 인해 재무리스크 부담이 어느 정도는 있는 종목입니다.


    유진로봇은 로봇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으며, 유진로봇 외의 다른 로봇 관련주는 이전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진로봇 주가

     

    위의 차트는 로봇 관련주 유진로봇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종목들이 마찬가지겠지만 유진로봇은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흐름을 보이다가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주가가 단기 반등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아래로 지지 및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으로, 위로 2,74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지만, 빠른 시간 내에 복구하기에는 괴리감이 커진 상황입니다.

     

    YUJIN LiDAR

    <유진로봇 YUJIN LiDAR, 출처 : 유진로봇 홈페이지>

     

    최근 3거래일 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반등하면서 적삼병 형태의 캔들을 보이고 있고, 증시 흐름도 양호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현재는 추가 상승을 노려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상승을 노린다고 하더라도 변동성이 큰 장세이기 때문에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두는 곳이 좋고, 스팩트럼을 조금 넓게 잡아야 하는데, 5일 이동평균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38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유진로봇 주식

     

    유진로봇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 주가가 급락하기는 했지만, 이전부터 중장기 우하향추세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로봇 테마라는 강한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해 적자를 기록하면서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었기 때문으로, 증시가 회복된다고 하더라도 상승시 좋지 못한 실적이 주가 상승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유진로봇 지능형 로봇청소기

    <유진로봇 지능형 로봇청소기, 출처 : 유진로봇 홈페이지>

     

    우선 1차적으로 5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910 부근을 돌파해야하고, 이를 돌파한다면 중장기적으로 2,000 중반 부근까지는 주가 상승 여력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면 하락시에는 매물대 하단인 1,38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손절 대응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