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로봇 관련주 알에스오토메이션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3.

목차

    알에스오토메이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로봇 관련주 알에스오토메이션(140670) 입니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공장자동화장비 개발, 생산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MMC-E 롭소 모션제어기와 ESS용 전력변환장치(PCS) 등입니다.

     

    때문에 알에스오토메이션은 로봇 관려주나 ESS 관련주로 테마군에 속해있으며, 이전에 아래 포스팅에서 언급한 적이 있는 종목입니다.

     

     

    로봇 모션 제어 및 에너지 제어 장치를 제품군으로 보유한 국내 유일 기업으로, 알에스오토메이션이 제공하는 모션제어기 및 드라이브 제품들은 4차 산업혁명 및 이의 근간이 되는 IoT, 로봇, 스마트팩토리 등의 핵심 장치들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알에스오토메이션 주가

     

    위의 차트는 로봇 관련주 알에스오토메이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4월 중순 고점 형성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계속해서 낮추어 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8월초 증시 급락과 함께 단기 저점 형성 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고 있었는데, 최근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잠시 상승 추세가 억제되고 있습니다.



     

    다행히 20일 이동평균선 영향인지, 추세선 이탈 후 조정이 강하게는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잡고,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 재차 위의 추세선을 단기간 재돌파하길 기대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단, 현재 추세선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10700 부근까지는 강하게 있습니다. 추세선이 위치한 985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기 때문에, 상승시 이를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회전되는지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에스오토메이션 주식

     

    알에스오토메이션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초부터 중장기 하락이 이어져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간혹 상승 파동이 나오기는 했지만, 크게 상승하지 못하고, 최근 52주 신저가를 갱신할 만큼 중장기 주가 흐름은 좋지 못합니다.

     

    주봉차트상 4주 연속 양봉을 보이고,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 상태이기 때문에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는 자리이지만 위로 중장기 악성 매물대 저항이 워낙 강합니다.



     

    로봇이나 스마트팩토리, ESS 관련 테마가 강하게 일어나면서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주지 못한다면 악성 매물 소화가 쉽지만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저점 갱신 후 반등하고 있고, 중장기 추세 저항선이 위치한 9850 부근을 돌파한다면 투자심리가 강해지면서 반등이 일시적으로 강하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몇 주간이 중요한 구간이 될 것 같습니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8200 부근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으니 유의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