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로봇 관련주 액트로(29074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11.

목차

    액트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로봇 관련주 액트로(290740) 입니다.

     

    액트로는 모바일용 Actuator, 자동화 설비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주력 제품은 스마트폰 후면 카메라의 핵심 부품에 사용되는 Actuator 입니다.

     

    고사양용 카메라 모듈이 탑재되는 고사양 스마트폰에 채용되기 때문에, 향후 5G 스마트폰 보급에 따라 수혜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저가형 스마트폰을 겨냥한 특허보유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Spring type의 보급형 OIS 등을 개발하여 향후 규모의 경제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 있습니다.

     

    액트로는 자체 제작한 자동화기기를 활용해 자사의 모든 부품을 만들 만큼 로봇 관련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향후 신규 사업으로 로봇 분야도 검토하고 있기 때문에 일전에 로봇 수혜주 및 관련주식 총정리 2편(Feat. AI)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액트로 주가

     

    위의 차트는 로봇 관련주 액트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중순부터 강한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는 6월말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좋지 않은 증시와 함께 8월 초까지 하락했습니다.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최근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데, 10300 부근까지 단기 저항만 벗어난다면 재차 시세가 나올 수도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어제 음봉이 나왔더라도 홀딩해도 괜찮은 구간입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본다면 20일 이동평균선이나 60일 이동평균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일반적인 단기 관점으로 본다면, 120일 이동평균선 안팎에서 진입 내지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해 5월 저점과 최근 8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885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상승하며, 현재는 이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기 때문에, 단기간 이를 이탈하는 상황이 나와서는 안됩니다.

     

    액트로 주식

     

    액트로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상장 이후 10월 저점부터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으며, 점차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적은 반면,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진입해도 괜찮은 자리입니다.

     

    다만, 하락파동이 나올 때, 아래 1차 추세선과 2차 추세선에서는 어느 정도 대응이 필요한데, 1차 추세선 이탈시 비중이 높다면, 비중을 줄이고, 8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이 유효하며, 이후에도 지속 하락해 2차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최종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비교적 강하게 존재하기 때문에, 큰 악재가 없다면 2차 추세선까지 주가가 내려갈 가능성은 높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1차 추세선 이탈 시나리오까지 생각하고 대응을 생각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액트로는 보급형 OIS 개발을 완료하면서 매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고, 올해 실적 전망도 비교적 긍정적이며, 로봇 관련주나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투자하기 괜찮은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