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차량용 블랙박스 관련주 앤씨앤(0926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12.

목차

    앤씨앤

     

     

    안녕하십니까 추석 연휴의 첫 날,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차량용 블랙박스 관련주 앤씨앤(092600) 입니다.

     

    앤씨앤은 영상보안시장향 멀티미디어 반도체 제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자동차용 운행영상기록장치인 블랙박스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요즘은 블랙박스가 많이 보급되어 있어, 주식시장에서 따로 블랙박스 관련주로 움직이지는 않지만, 블랙박스는 향후 자율주행차나 사물인터넷 등과 연관되어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 체크해 놓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전에 블랙박스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 포스팅에 당시 이전 사명인 넥스트칩으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으로, 앤씨앤은 2019년 Automotive 사업을 물적분할하여 넥스트칩 설립 및 자회사 앤커넥스 흡수합병 그리고 분할 존속회사 앤씨앤을 출범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앤씨앤 주가

     

    위의 차트는 차량용 블랙박스 관련주 앤씨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규선을 보면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던 가운데, 최근 2000 초반부근부터 2000 중반 부근까지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추세선을 따라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최근 며칠간 주가 움직임이 좋지 않아, 단기 하락 파동으로 전환되었지만 추세선 부근까지 여유가 있으며, 추세선 부근까지 매물대 지지라인도 함께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짧게 잡는다면 단기 진입해도 괜찮을 자리입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단기적인 관점으로 진입한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227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2170 부근이나, 최저점인 212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추세선을 지지해 주었을 경우,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255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를 돌파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앤씨앤 주식

     

    앤씨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초부터 주가 흐름이 좋지 못하며,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즉, 중장기 전망은 그다지 좋지 않다는 뜻이고,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반등을 논하기에는 아직 이르지만, 일봉차트상으로는 최근 2000 초반대부터 중반대까지 어느 정도 거래량을 돌리면서 단기적으로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장기적인 추세가 상승으로 돌아서지는 않은 구간이기 때문에, 단기 손절라인을 짧게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앤씨앤은 지난해까지 대규모 영업적자를 기록했는데, 올해 회사 구조를 개편하면서 적자 폭을 줄여나가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적자 기조를 유지하고 있어, 실적 전망이 그리 밝지는 않습니다.

     

    아직 저점이 확실히 잡힌 종목이 아니기 때문에, 손실이 크지 않은 분들이라면,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한 매매가 적합한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