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모바일게임 관련주 신스타임즈(0560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15.

목차

    신스타임즈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주말들 잘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이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신스타임즈(056000) 라는 기업입니다.

    신스타임즈라는 기업명 보다는 제 세대에서는 코원으로 불렸던 기업인데, 현재는 신스타임즈 HK Science Company Limited에 매각되어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과 고음질 플레이어, PMP, 자동차 블랙박스 등 디지탈 디바이스 제품을 판매하는 사업을 겸하고 있습니다.

    매출 비중으로 따지면 모바일게임이 76.6% 가량을 차지하기 때문에 시장에서는 모바일게임 관련주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신스타임즈는 MOROG '시그널', 해상전투 RPG '해전M' 등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스타임즈 주가

    위의 차트는 모바일게임 관련주 신스타임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주가 차트를 보기 전에 거래량부터 보면 최근 20일간 일평균 거래량이 4,096주로, 시장에서 소외되어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이 급격하게 낮아집니다.

    감안하고 차트를 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에 저점을 낮추어가며 하락추세가 진행되고 있었고, 6월 초부터 다시 반등에 성공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거래량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유의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단기 추세선은 2185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추세선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은 가능하지만 전저점인 2120 부근 이탈시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하락시 대응 방안을 세워두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약한 2550 부근까지는 무리 없이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두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스타임즈 주식

    신스타임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현재가 위로 엄청난 중장기 매물 부담이 보입니다. 그나마 그동안 거래량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뚫지 못할 매물대는 아니지만 현재의 거래량이 지속된다면 뚫는데 시일이 꽤나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신스타임즈는 현재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습니다. 모바일게임 관련주로 소개하기는 하지만, 관련 모멘텀도 지지부진하고, 실적도 적자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있습니다.

    현재 52주 최저점과 약 10% 정도 차이나기 때문에, 길게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여 대응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모바일게임 관련주 신스타임즈의 투자심리가 하루 빨리 회복되어 주가가 반등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