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넵튠(21727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모바일게임 관련주]

by 주소남 2018. 4. 25.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모바일게임 관련주 넵튠(217270) 입니다. 넵튠은 2012년 설립된 모바일 게임 전문 기업으로 첫 게임은 '프로야구마스터'로 최초의 스마트폰용 정통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을 개발해 서비스 하였습니다.

     

    2013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8위까지 올랐고, 2012년 10월 출시하여 2013년 8월까지 누적 매출 70억원을 기록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최근에는 인건비 증가로 인한 부담 때문에 실적은 적자전환한 상황입니다.

     

    카카오, 라인 등 IP를 활용한 사천성 게임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비상장사인 블루홀 지분 2.35%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배틀그라운드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블루홀은 최근 크레디트스위스(CS)를 매각주관사로 선정하여 총 20% 안팎의 지분을 매각하는 작업을 하는 '배틀그라운드'로 유명한 게임 개발사 입니다.



     

    위의 차트는 모바일게임 테마주 넵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을 보면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최근 단기 주가 흐름도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넵튠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135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짧게 잡거나 지난 3월 26일의 저점인 132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으면 될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14250 부근을 우선 돌파해야하며 이 부근 돌파시 15000 부근까지는 큰 수급이 없어도 상승 여력이 있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보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모바일게임 관련주 넵튠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8월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온 이후 변동성이 강해졌고, 올해 2월 장대 음봉으로 인해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는 갱신한 저점들을 위주로 가상의 추세선을 만들어 대응하는 방법을 써야하는데, 2월 저점의 연결한 가상의 추세선도 이미 이탈한 상황이고, 이제는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으로 작용할 수 있어보입니다. 추세 저항으로 작용할 경우 이번주 기준으로 이 추세선은 1545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을 돌파하는지의 유무가 중요합니다.

     

    또한 이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수급이 붙어주어야 위의 악성 매물을 소화하고 상승할 수 있습니다.



     

    현재 추세선이 갱신되어 지난 3월의 저점과 연결해 가상의 추세선을 만들어 보았을 경우 이 추세선은 현재 13900 부근에 위치해 있어 어제 종가기준으로는 이탈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주봉차트는 금요일에 완성되기 때문에 금요일 기준으로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조금 길게 보시는 분들도 비중을 줄여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오히려 이탈 후 변동성이 강해질 때 13000 초반이나 이탈할 때 추가 진입하고, 60주선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한다면 나름 괜찮은 기술적분석 대응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지난해 인건비 증가로 인해 영업손실을 기록했고 실적 성장성을 볼 때는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부채비율이 낮고 지난해 (주)블루홀 지분에 대한 평가차익 인식으로 인해 당기순이익이 크게 흑자를 보았기 때문에 기업 재무가 나쁜 상황은 아니지만 실적 성장성이 역행하고 있어 이런 실적 하락 추세가 유지된다면 결과적으로 주가는 꾸준히 우하향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넵튠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반드시 체크하시고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