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골드퍼시픽(03853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모바일게임 관련주]

by 주소남 2018. 2. 22.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상장폐지에서 가까스로 살아난 기업, 모바일게임관련주 골드퍼시픽(038530) 입니다. 골드퍼시픽은 중고휴대폰을 국내외 딜러나 통신사 등으로 부터 매입 한 후 동남아 등에 수출하는 모바일 사업이 주력이고, 휴대용 X-ray 유통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2017년 하반기부터 패션과 게임퍼블리싱 사업을 추가함에 따라 모바일게임관련주로도 각광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2002년 첫 서비스를 시작하여 16년째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는 국산 PC온라인게임 <파천일검>을 새롭게 해석한 모바일 겡미인 MMORPG <파천일검 모바일>을 퍼블리싱하고 있습니다.

     



     

    골드퍼시픽은 2013년을 시작으로 2016년까지 4년연속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했기 때문에 지난해 초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바 있습니다. 지난해인 2017년까지 적자였다면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까지 들어갔겠지만 다행히 지난해 적자 사업부를 정리하면서 흑자를 달성해 관련 리스크가 일단은 해소된 상황입니다.

     

    위의 차트는 골드퍼시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거래량이 많지는 않지만 최근 들어 특히 일별 변동성이 강해졌고, 240일선 부근에서 저항을 받는 모습을 보입니다.

     

    어제 음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단기 상승추세 진행중이고, 4000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선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차트만 놓고 단기적으로 본다면 이 매물대 지지선 하단인 377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모바일게임 관련주

    골드퍼시픽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를 보니 일봉차트상 보이지 않았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굉장히 강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초반 관리종목으로 빠질 당시에 나왔던 물량들이 현재까지 강한 저항으로 남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당시 관리종목 지정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빠지다가 3월과 4월 쯤 반등이 나올 때, 들어온 물량들이 아직까지 강하게 남아 있어 저항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상장폐지 우려가 일단은 벗어난 상황이지만 주가가 크게 상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실, 가까스로 적자를 면하기는 했지만 흑자 폭이 크지 않고 아직까지는 부채비율이 높은 등 재무리스크가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불안감도 주가를 상승시키지 못하는 요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역시 377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만일 하락시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크게 줄이는 것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골드퍼시픽은 상장폐지를 면한 기업이기는 하지만 차트상 위로 매물대 저항도 강하고 큰 호재가 없다면 즉, 수급이 강하게 몰려 위의 매물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여전히 하락 리스크가 더 크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기 굉장히 애매한 시기입니다.

     

    모바일게임 사업 말고도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휴대용 X-Ray 사업 그리고 패션 사업 및 라마르 네트워크 MSO 사업, 모바일 서비스 사업 및 광통신 부품 사업도 여전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즉, 상승 모멘텀은 있지만 아직 재료를 터트리지 않아 수급이 얼어붙어 있기 때문에 수급이 하루 빨리 풀리길 바래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