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미중무역전쟁 수혜주 신송홀딩스(00688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15.

목차

    신송홀딩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미중무역전쟁 수혜주로 언급되었던 신송홀딩스(006880) 입니다.

    신송홀딩스는 지난 2009년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한 지주회사로, 관계회사인 신송식품홀딩스를 흡수합병하고 자회사들을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자회사는 대부분 비상장회사인데, 신송식품(주)와 신송산업(주)를 비롯하여 총 10개의 관계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회사들이 추진하는 사업은 크게 타피오카 전분 등 식품소재의 제조 및 판매 사업으로, 장류 등의 식품 제조 및 판매 그리고 해외 곡물 무역 사업과 부동산 임대 운영 사업 등입니다.

    해외 곡물 사업을 하기 때문에 지난해 7월쯤 미중 무역전쟁이 한창이었던 당시 대두 가격 하락으로 인해 미중무역전쟁 수혜주로 부각되었고, 최근에도 미중 무역분쟁 심화가 이슈되면 주가가 오르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송홀딩스 주가

    위의 차트는 미중무역전쟁 수혜주 신송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4월 초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5월 20일 장대 음봉으로 추세선을 이탈한 뒤, 종가기준으로 재차 추세선을 돌파한 적이 없습니다.

    이 추세선이 현재 저항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이며, 이 추세선은 현재 단기 매물대 상단인 515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신송홀딩스가 상승하려 한다면 이 부근이 저항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 저항을 돌파한다면 재차 강한 시세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보유중이시거나 진입하실 분들은 상승시 이 부근 돌파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매물대 지지라인보다 이동평균선을 체크할 필요가 있는데, 최근 60일 이동평균선과 120일 이동평균선을 계속해서 지지해주는 움직임이 나왔기 때문에 이를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즉,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46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송홀딩스 주식

    신송홀딩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연말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이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위의 매물과 60주 이동평균선 부담으로 윗꼬리를 달고 내려오는 모습이 종종 보입니다.

    반대로 6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다면 강한 시세를 보여줄 수도 있는데, 현재는 그 위의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 부담이 조금 남아 있기 때문에, 이를 돌파한다면 주봉차트상 목표가인 6200 부근까지 홀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4350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면 됩니다. 이를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손절, 그렇지 않으면 홀딩인데,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거나 현재 진입해 손실이 어느 정도 있다면 추가진입은 20주 이동평균선 이탈시 진입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신송홀딩스는 아쉽게도 지난해 종속회사의 손실이 증가함에 따라 적자전환했고, 당기순손실도 적자폭이 커졌습니다.

    올해 1분기 실적도 전년동기대비 크게 줄어든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이 높지 않고, 미중무역전쟁 외에는 모멘텀도 강하지 않은 종목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 조금은 소외되어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 잘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