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중미 무역전쟁 수혜주 샘표(00754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3.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샘표 간장으로 유명한 중미 무역전쟁 수혜주 샘표(007540) 주식회사 입니다.

    샘표는 2016년 7월 식품사업 부분을 분할하여 신설하고, 현재는 투자 사업 부문만 남아 지주회사로 전환한 기업으로, 지주회사로 분류됩니다.

    계열사로 상장회사임 샘표식품을 비롯하여 조치원식품, 양포식품, 샘표ISP, 명진포장, 누리팩 등 10개의 기업이 있습니다.

    현재는 자회사로 분류되는 샘표식품은 1946년 설립된 식품회사로 간장을 비롯한 전통 장류와 소금, 식초 등의 조미식품과 가공식품, 프리미엄 서구식 식품 폰타나와 웰빙스낵 질러, 건강발효흑초 백년동안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샘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초부터 본격적으로 상승추세선을 따라 상승하고 있으며, 최근 아쉽게도 이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그나마 다행히 60일 이동평균선이 지지라인 역할을 해주면서 일시적으로 주가 하락을 막아주고 있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이 강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도 있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6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고, 단기 스윙관점이라면 34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후 손절라인은 328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하는 것도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38800 부근을 돌파해야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상승시 이를 돌파하는지 유무를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샘표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3주연속 양봉이 나오면서 적삼병 형태 캔들을 만들었지만, 37800 부근까지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완전히 소화하지 못했고, 이번주 증시 하락과 맞물리면서 현재까지 음봉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그려보면 1차 추세선과 2차 추세선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2차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생각하고, 1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2차추세선 이탈시에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고, 투매 물량도 나올 수 있어 유의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3780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며, 일봉차트상 저항인 38800 부근까지 매물을 소화시킨다면 의미 있는 상승을 기대해 봐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샘표는 지난해 전기 대비 환율상승에 다른 외화환산손익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증가했습니다. 재무나 실적은 큰 문제 없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해도 괜찮을 종목입니다.

    중미 무역전쟁 수혜주로도 분류되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만 받는다면 최근 하락을 만회하고 다시 한 차례 상승 파동을 보일 수 있으니, 관련 모멘텀도 계속해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