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FPCB 관련주 액트(1314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10.

목차

    액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FPCB 관련주 액트(131400) 입니다.

     

    액트는 연성회로기판 제조, 판매 및 수출입 사업을 하는 업체로 연태아특전자유한공사와 쿼츠를 계열회사로 소유한 기업입니다.

     

    액트가 개발하고 생산하는 FPCB 제품의 주요 목표 시장은 휴대폰과 태블릿PC, PDP 모듈과 LCD 모듈, 터치스크린모듈, 카메라모듈, LED 모듈, PDP TV, LCD TV 등의 시장 등 활용 폭이 넓습니다.

     

    LG 계열사의 안정적인 고객사를 바탕으로 지속적이 거래처 다변화에 노력해 희성전자와 삼성전기 등 안정적인 신규 거래처를 확보하기도 했고, 베트남을 두번째 해외 생산 거점으로 삼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액트 주가

     

    위의 차트는 FPCB 관련주 액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증시가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액트는 상승추세에 있고, 일봉차트상 강한 추세선이 위치한 4500 부근을 기준으로 하거나, 본인의 평단가 대비 -5%선, 그렇지 않다면 5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은 45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사실 추세선 아래로 43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당장은 추세선보다는 5일 이동평균선이나 본인의 평단가 -5% 선에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상승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가장 강한 1차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이 추세선이 더 올라오기 전까지는 5일 이동평균선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본인이 잡은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하여 상승추세를 계속해서 이어나가 수익률을 극대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액트 주식

     

    액트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중장기 상승추세가 이어져오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주 음봉에 이어 이번주도 현재까지는 음봉이 기록되고 있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았고, 여전히 상승추세선 위에 있기 때문에, 중장기 고점 신호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물론, 단기 고점 신호일 수는 있습니다. 단기 고점으로 본다면, 단기간 주가 하락시, 주봉차트상 가장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아야, 조정이 빠르게 마무리 되면서 다시 상승 추세 동력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액트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현재 상승추세이기 때문에 따로 대응할 필요가 없지만, 1차 추세선 이탈시 절반, 매물대 하단인 3950 부근 이탈시 절반 정도로 나누어 손절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가가 조정장에서도 계쏙해서 올라왔기 때문에, 추세가 꺾여 하락 파동으로 전환된다면 하락 파동도 지루하고 길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우선 수익실현 후 3000 중반대 내지는 그 아래에서 재진입을 노려 대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