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게임 관련주 액토즈소프트(0527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게임 관련주 액토즈소프트(052790) 입니다.

     

    액토즈소프트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게임 회사로 온라인 게임 천년과 미르의 전설, A3, 라테일 등의 게임을 국내외에 출시한 기업입니다.

     

    E-sport 사업을 하던 자회사 아이덴티티모바일을 흡수합병하면서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은 액토즈소프트로 통합되었고, E-sport 사업은 VSGame으로 통합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액토즈소프트는 게임 관련주로 지난 5월, 세계보건기구(WHO)가 게임중독을 공식 질병으로 분류했다는 소식에 약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게임 관련주 액토즈소프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8월 초 단기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으며, 비교적 132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위치는 아닙니다.

     

    이후로 매물대 저항이 있고, 그나마 14600 부근에서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기 때문에 이를 각각 1차, 2차 목표가 정도로 설정해 단기 목표가를 잡아볼 수 있습니다.


    현재 8월초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올라오고 있는데, 단기적으로는 이 추세선을 무너트리지 않아야 합니다.

     

    추세선은 현재 116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할텐데, 특히 현재는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이탈하기 때문에 추석 전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흐름이 나와서는 안됩니다.

     

     

    액토즈소프트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다행히 10000 초반대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는 자리잡고 있습니다.

     

    최근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일시적으로 강한 하락이 나오기도 했으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아래 2차, 3차 추세선을 각각 추가진입 및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지난주와 지지난주 양봉으로 인해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고,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지만 1300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는 분명 있습니다.



    하락파동이 나올 때, 아래 3차 추세선이 위치한 9600 부근은 이탈하지 않아야합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데, 평단가가 좀 된다면, 2차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대응해야 하는 손절라인입니다.

     

    액토즈소프트는 지난해 관계기업 투자주식의 지분법 손실 및 손상차손 등 비현금성 회계적 손실을 반영해 영업이익 적자와 대규모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올해 1분기 대규모 흑자를 기록하면서 올해 실적 전망은 지난해에 비해 긍정적이기 때문에, 실적만으로 판단한다면 중장기 전망이 어둡지만은 않습니다.

     

    다만 상승 모멘텀 부재와, 차트상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해, 앞으로 상승시 매물대 저항을 얼마나 소화하는지에 따라 주가 방향이 결정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