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액션스퀘어 주가, 내자판호 발급에도 불구하고 막막

by 주소남 2019. 9. 9.

목차

    액션스퀘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올해 초 중국 지식재산권(IP) 내자판호 발급에도 불구하고 관리종목 등으로 편입되어 최근 좋지 않은 흐름을 보이는 액션스퀘어(205500) 입니다.

     

    액션스퀘어는 모바일게임 사업을 하는 회사로,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 및 액션 게임 등을 주로 제작하여 판매합니다.

     

    블레이드와 삼국블레이드, 블레이드2, 기간틱엑스가 유명하며, 게임 라인업 확대와 플랫폼 다변화를 위해 신규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관계사의 중국 지식재산권(IP) 내자판호 발급 소식과 이후 기간틱엑스 글로벌 출시 등 대내외 호재로 인해 주가가 올 7월까지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액션스퀘어 주가

     

    위의 차트는 게임주 액션스퀘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이후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6월부터 서서히 상승해 지난 7월에는 굉장히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후 7월말 증시 폭락장 당시 하한가 등 굉장히 강한 추세 하락으로 인해 주가가 크게 내려왔고, 이 때 하락한 투자심리가 여태까지 이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액션스퀘어는 현재 52주 신저가를 계속해서 갱신하고 있기 때문에 기술적으로도 차트 전망이 그리 밝지만은 않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고, 현재 추세 하락이기 때문에, 투매 물량이 쏟아진다면 재차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자리로 유의해서 대응해야 하는 자리이고, 냉정히 현재 진입 자리는 아닙니다.

     

    물론, 이렇게 좋지 않은 위험 구간에서 강한 반등이 나오기도 하지만, 그에 수반하는 리스크를 동반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단기 진입은 미루고, 현재 보유중이고, 손실이 적다면 12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아 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액션스퀘어 주식


    액션스퀘어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7월 변동성이 강한 강승 이후, 최근까지 연이은 하락추세로 인해 52주 신저가가 계속해서 갱신되고 있습니다.

     

    현재 위치는 위로 매물대 저항은 강한 반면,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바와 마찬가지로 리스크가 조금 더 큰 자리입니다.



    개발에 따른 판관비 증가로 인해 지난해까지 4 사업연도 연속 적자로 인해 관리종목으로 편입되었고, 올해까지 적자가 이어진다면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으로 빠질 수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도 그리 밝지는 못합니다.

     

    현재 반기보고서까지 전년동기 대비 적자 폭을 조금 줄이기는 했지만 여전히 약 48억원 가량의 적자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추세라면 상장폐지까지 생각해야 하는 위치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현재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는 구간이기 때문에, 비중이 높다면 비중을 최대한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여 리스크를 어느 정도 피해 놓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