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썸에이지(208640) 유상증자 성공 후 주가 전망은?

by 주소남 2019. 7. 7.

목차

    썸에이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유상증자 청약까지 완료한 썸에이지(208640) 입니다.

     

    썸에이지는 지난 2016년 케이비제6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와 합병 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모바일게임 개발 전문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개발 게임으로는 '영웅 for kakao'와 '인터플래닛'(출시예정), 'DC UNCHAINED'(출시예정), '홍연의 세계', AR게임 '고스트버스터즈 월드' 등이 있습니다.

     

    특히 미국 DC코믹스사의 IP를 활용한 'DC 언체인드'를 아시아시장에 출시하고, 북미와 유럽 시장 출시를 계획중에 있으며, 이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썸에이지 주가

     

    하지만 지난해 신규게임 출시로 인한 마케팅 비용 증가와 개발인력 충원 등으로 인해 고정비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손실이 증가하면서 영업 적자폭이 커졌고, 재무도 크게 망가졌습니다.

     

    이에 올해 4월 114억원 규모의 대규모 유상증자를 결정했고, 최근 유상증자 청약까지 마치고, 납입을 앞두고 있으며, 다행히 유상증자는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는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썸에이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말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계속해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윗꼬리가 자주 남는 것으로 미루어 보아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앞으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수 있도록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하락시에는 아래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아야 합니다.

     

    사실, 현재가 부근도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한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리스크가 있는 자리이기는 하지만 전저점인 831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보아도 크게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썸에이지 주식

     

    위의 썸에이지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7월, 가장 강한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주가 하락이 강했고, 이후 10월 폭락장 당시 2차 추세선마저 이탈하면서 주가 하락이 강해졌고, 이후에는 좋지 않은 실적과 유상증자 등이 부각되면서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최근 800 초반 부근을 지지해주고 반등하려던 주가가, 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으로 내려오면서 조금씩 차트가 위험한 구간으로 내려오고 있습니다.

     

    지난주 저점인 873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체크해도 좋을 것 같고, 조금 더 본다면 역시 전저점인 831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적이나 재무가 괜찮고, 어느 정도 나아질 기미가 보인다면 전저점을 이탈하더라도 추가진입 시점만 잘 잡아 대응한다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썸에이지는 지난해 대규모 적자에 이어 올해 1분기에도 적자가 지속되고 있고, 부채비율도 다소 높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대응 보다는 파동에 의한 단기 매매가 더 적합한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