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레미콘 관련주 쎄니트(03776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9.

목차

    쎄니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레미콘 관련주 쎄니트(037760) 입니다.

     

    쎄니트는 스테인리스 박판제조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스테인레스 박판 제조 사업 외에도 시네마 운영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스테인레스 강판을 포함한 특수강산업은 기계장비와 운수장비, 석유화학설비, 발전설비, 산업용공구 등 중화학공업의 필수적인 기초소재를 제공하는 산업입니다.

     

    쎄니트가 레미콘 관련주로 주목 받는 이유는 자회사인 영산콘크리트 공업을 통해 레미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기 때문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쎄니트 주가

     

    위의 차트는 레미콘 관련주 쎄니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전저점을 확인할 수 없어, 200일 동안의 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5거래일 연속 음봉으로 주가가 내려오고 있으며,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다시피합니다.

     

    즉, 현재는 저점 매수 기회보다 리스크가 큰 자리라고 볼 수 있으며, 진입이나 추가진입, 홀딩중이신 분들은 지난해 10월말 저점인 1600 부근 정도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이라면 어제 6월초의 저점을 이탈했을 때 매도해야했지만, 이를 놓쳤다면 1600 부근까지 체크하거나, 당장 매도해도 이상한 자리는 아닙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우선 지난 4월 중순부터 내려오는 단기 추세선 영향을 받을 수 있는데, 이 추세선은 오늘 기준으로 188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내려옵니다. 상승시에는 이 부근에서 저항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1차 목표가 정도로 체크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쎄니트 주식

     

    쎄니트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5월 중장기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 이후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며 최근까지 하락하고 있고, 큰 틀에서 본다면 지난 2월부터 최근까지 계단식 하락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본다면 지난 2017년 연말 저점 부근인 1510 부근과 현재 주가가 약 11% 정도 차이나기 때문에, 손실이 크지 않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중장기적인 손절라인으로 1510 부근을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현재가 위로 중장기 악성 매물은 강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쎄니트는 레미콘 관련주로 인식되어있고, 대북 SOC 사업과 맞물려 테마 모멘텀이 생긴다면,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테인리스 박판 사업은 활용성이 많기 때문에, 향후 다른 모멘텀도 기대해 볼 수는 있을 정도로 재료 자체만 놓고 본다면 좋습니다.

     

    하지만 현재 냉정히 차트상 하락추세이고, 설상가상 전방산업 부진으로 인해 지난해까지 실적이 지속적으로 감소추세일 뿐만 아니라 올해 1분기 실적까지도 전년동기대비 줄어든 모습을 보이고 있어, 중장기 하락 추세는 당분간 지속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