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희토류 수혜주 쎄노텍(22242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9.

목차

    쎄노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희토류 수혜주 쎄노텍(222420) 입니다.

     

    쎄노텍은 분쇄/분산용 세라믹 비드와 용접재료용 플럭스 및 지르곤 분체를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세라믹 비드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세라믹 비드를 생산하여 페인트/잉크, 제지, 광물 생산 업체에 공급하며, 해외시장 개척과 매출처 다변화를 위하여 에이전트를 이용한 매출확대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쎄노텍은 최근 희토류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뒤늦게 희토류 수혜주로 부각되었기 때문에 희토류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중국) 포스팅에서 다루지 못했던 종목인데, 국내 유일 희토류 등 광물 분쇄기 세라믹비드를 개발, 생산하기 때문에 희토류 수혜주로 부각되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쎄노텍 주가

     

    위의 차트는 희토류 수혜주 쎄노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말쯤 희토류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시세가 나왔지만, 이후 조정을 받았고, 최근 60일 이동평균선을 아슬아슬하게 지켜주면서 반등을 노렸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증시 폭락으로 인해 아쉽게 어제 6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장대 음봉이 나왔고, 현재가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추가 하락도 각오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현재 단기 저점과 약 7.73%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오늘이나 내일 추가 하락이 나올 때, 추가진입까지는 가능하지만, 추가진입 이후에 만일 전저점인 194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깨고 내려올 때는 우선 단기 손절 시점으로 잡고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물론,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는 구간이고, 위의 매물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질 경우 급락도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에 유의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쎄노텍 주식

     

    쎄노텍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5월 말 상승 당시 2700 부근 위의 매물을 소화하지 못한채 윗꼬리를 달고 조금씩 하락 징조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최근까지 이러한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이번주 시작부터 강한 매물대 하단인 2180 부근을 이탈하면서 좋지 않은 한 주의 시작을 보였습니다.

     

    앞으로 상승시에는 이 부근이 저항으로 인식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의 매물대 움직임을 잘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조금 여유가 있다면 지난해 10월 저점에서 반등봉이 나올 무렵의 시초가 부근인 1885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지난해 10월 처럼 급락도 나올 수 있는 구간이여서 유의할 필요가 있고, 되도록이면 손절라인으로 잡아야 하는 구간입니다.

     

    현재 쎄노텍은 희토류 수혜주로 부각되어 있지만 시장의 관심이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관련주와 불매운동 관련주로 쏠려있고, 증시도 불안하기 때문에 기대보다는 걱정이 앞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희토류 대장주인 국일제지 차트가 다시 살아날 조짐이 보이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은 채 다시 한 번 희토류 수혜주로 부각된다면 어제의 하락은 만회 할 수 있기 때문에, 부디 반등이 나와주기를 바래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