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위성통신 관련주 쎄트렉아이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11.

목차

    쎄트렉아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위성통신 관련주 쎄트렉아이(099320) 입니다.

     

    세트렉아이는 위성시스템 개발 및 관련 서비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위성시스템을 개발하여 수출하고 있습니다.

     

    위성체 분야에서 중, 소형위성시스템과 소형, 중형, 대형 위성의 탑재체와 부품을 개발, 제조하며, 지상체 분야에서 소형, 중형, 대형위성의 관제 또는 위성으로부터 수집한 자료를 정보를 수신, 처리하기 위한 지상국 장비와 S/W 공급 사업을 핵심사업으로 합니다.

     

    위성통신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위성통신 관련주로 움직이고, 군에서 활용 중인 기술이기 때문에 방산주로 움직이는 경향도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쎄트렉아이 주가

     

    위의 차트는 위성통신 관련주 쎄트렉아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좋지 않은 시장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크게 무너지지 않았으며,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상승중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달 초 추세선을 이탈하는 흐름이 나온 뒤로는 이 추세선이 저항 역할을 하면서 주가 상승을 막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기준으로 223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꾸준히 상승하기 때문에 기간이 지나 멀리 달아나거나, 단기간 돌파해야 의미가 없어질 것 같습니다.


     


    현재 쎄트렉아이를 보유중이고, 추가진입 여력이 없으며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분들은 60일 이동평균선 부근인 202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2020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을 보거나, 비중이 높은 분들은 우선 절반 정도로 비중을 줄여 놓고,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진 구간을 체크 후, 아래 2차 추세선 위에서 반등이 일어날 때 재진입하여 평단가를 낮게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추가진입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해 종가기준으로 2차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이 때는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쎄트렉아이 주식

     

    쎄트렉아이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연초 대비 주가가 두 배 가까이 상승했다가 최근 조정을 보이고 있으며,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습니다.

     

    단, 추세선과 어느 정도 이격되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짧게 하락 파동이 진행될 가능성이 있기에, 매수나 추가진입은 조금 보수적인 관점으로 접근해야 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기술적으로 체크해야 할 구간은 1차 추세선과 2차추세선으로, 1차 추세선은 18500 부근, 2차 추세선은 148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하루하루 지날 때 마다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고 체크하는 것이 좋은데, 아무래도 2차 추세선과는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우선은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 및 비중 조절선으로 설정해 대응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쎄트렉아이는 매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고, 부채비율도 낮은 좋은 기업입니다. 올해 1분기 실적도 전년 동기 대비 2배 넘는 성장률을 보였고, 올해 영업이익 컨센선스도 지난해에 비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하락파동에서 접근해 길게 가져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단, 올해 연초 대비 많이 올라왔기 때문에, 되도록 1차 추세선 이탈시 매수나 추가매수 시점을 체크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가장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