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태양광전지 관련주 씨아이에스(22208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12.

목차

    씨아이에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태양광전지 관련주 씨아이에스(222080) 입니다.

     

    씨아이에스는 일전에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ess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력저장장치)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 기업으로, 에너지 제조 설비 공급 업체입니다.

     

    연료전지와 태양광전지, 디스플레이 등을 개발하며, 차세대 2차전지 개발을 위한 '고체 전해질'을 개발했기 때문에 태양광전지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씨아이에스 주가

     

    위의 차트는 씨아이에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씨아이에스는 지난 6월 말 2차전지 장비를 삼성SDI에 공급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고, 이후 조정을 보이다가 최근 일본이 2차전지를 규제한다는 소식에 다시 상승 모멘텀을 얻었습니다.

     

    지난달 말부터 변동성이 강해졌고, 다행히 어제 하락하다가 반등에 성공하면서 5일 이동평균선을 재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가 위로 269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1차 목표가로 두고 단기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이후 상승하기 위해서는 지난 6월말과 7월 초 쌓인 악성 매물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붙어야 빠르게 매물대를 돌파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6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과 5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할 수 있는데, 1차 추세선은 2440 부근, 2차 추세선은 2335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일이 지남에 따라 올라가기 때문에,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1차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씨아이에스 주식

     

    씨아이에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한 번 주가 방향성이 결정되면 꽤 오랫동안 이어지는 모습을 보이며, 최근에는 상승추세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봉차트상 280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데, 지난주 상승시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만한 충분한 거래량이 회전되지 않았기 때문에, 윗꼬리를 남기고 하락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주 증시 폭락과 함께 역시 크게 하락했던 씨아이에스 주가는 일본이 2차전지를 규제한다는 전망과 함께 반사이익으로 상승 모멘텀을 얻어 다시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오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주 저가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눈치가 빠른 분들은 이번주 저점 부근에서 진입하신 분도 더러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대응이 달라져야 하겠지만, 중장기적으로 볼 때 손절라인은 2020 부근에 위치한 중장기 추세선으로 설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 추세선만 무너트리지 않는다면, 하락 파동 이후에도 주가가 상승 파동으로 전환될 가능성은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태양광전지 관련주로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는 씨아이에스는 지난해 전방산업 투자 확대에 따라 수주가 증가하며 매출액이 증가했찌만 중국 장기미회수 채권 발생에 따른 대손상각비 설정으로 인해 영업이익 적자가 확대되었습니다.

     

    올해 1분기 실적도 전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한 모습을 보여, 실적 부분에서는 조금 불안정한 기업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보다는 파동에 의한 매매가 더 적합한 종목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