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그린벨트 관련주 씨아이테크(00492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그린벨트 관련주 씨아이테크(004920) 입니다.

     

    씨아이테크는 일전에 DMZ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평화공원), 키오스크(KIOSK)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무인민원발급기도 키오스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으로, IT사업과 유통, 부동산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DMZ 인근 연천에 57,341㎡ 가량의 공장 건물과 토지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최근 DMZ 관련주로 움직였던 종목이고, 키오스크 사업을 하기 때문에 키오스크 관련주로도 테마군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씨아이테크 연천 공장 주변이 그린벨트로 묶여있기 때문에, 관련 지역에 그린벨트 해제 관련 이야기가 정치권에서 나오는 경우, 그린벨트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그린벨트 관련주 씨아이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말 저점을 확인 후 DMZ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으면서 변동성이 확대되었고, 최근 상승 후 조정, 다시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525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는데, 최근 이를 소화시킬만한 거래량이 붙지 않자, 터치 후 내려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씨아이테크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지난 5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488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아래로 이동평균선 지지라인도 없고,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기 때문에 투매 물량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씨아이테크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지난주 대량거래로 강한 상승을 보였고, 572 부근까지 위치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완전히 소화하지 못하고 종가가 마감되었고, 지난주는 좋지 못한 시장과 함께 조정을 보였습니다.

     

    이번주는 다행히 5주 이동평균선 위에서 종가가 마무리 되었고, 여전히 DMZ 관련주와 대북 테마가 살아있기 때문에 앞으로 추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465 부근까지는 그나마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지는 않지만 있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씨아이테크는 매출은 증가추세이지만 실적은 적자기조를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고, 올해 1분기는 전년동기대비 적자폭이 커지는 등 실적 관련해서는 불안한 종목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계속해서 체크해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