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LPCVD 관련주 유진테크 매물대 저항 위치는

by 주소남 2020. 3. 27.

목차

    유진테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LPCVD 관련주 유진테크(084370) 입니다.


     

    유진테크는 반도체 박막을 형성하는 전공정 프로세스 장비를 개발, 생산하는 반도체 전공정 장비 업체로, 원자층증착장비(ALD)와 화학기상증착장비(CVD) 사업과 산업가스 충전, 제조, 정제 및 판매를 주로 합니다.

     

    매출 구성중 LPCVD 장비 관련 매출이 86% 이상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LPCVD 관련주나 반도체장비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진테크 주가

     

    위의 차트는 LPCVD 관련주 유진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3월초 두 차례 이탈했고, 두 번째 이탈 후 증시 폭락과 함께 비교적 강하게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다른 종목에 비해서는 그나마 하락폭이 크지 않았고, 더군다나 최근 5거래일 연속 양봉을 보이면서 지난주 목요일 -17% 가량 폭락을 대부분 만회하면서 최근 반등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유진테크 홈페이지

    <출처 : 유진테크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는 단기 매물대 부담이 강하기 때문에, 유진테크 주가가 추가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뒷받침되어야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화요일 저가 부근인 13,4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재차 강해질 우려가 있어,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진테크 주식

     

    유진테크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주와 지지난주 장대 음봉을 보이면서 상승추세에서 하락추세로 강하게 무너졌습니다.

     

    다행히 주봉차트상 보이는 10,000원 초반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이번주 비교적 강한 반등세를 보이고 있고, 이번 기회에 지지라인을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었기 때문에 향후 주가가 내려왔을 경우 10,000 초반은 강한 지지라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증시 변동성이 너무나도 강하기 때문에, 섣부른 대응 보단는 스팩트럼을 넓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진테크 LPCVD

    <유진테크 LPCVD, 출처 : 유진테크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있기는 하지만, 10,000 중반대 저항을 이겨낸다면 18,000 부근까지는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면 하락시에는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아야 하는데, 마침 이 추세선이 위치한 11,000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또한 약해지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여유가 된다면 이를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진테크 Dry Cleaning

    <유진테크 Dry Cleaning, 출처 : 유진테크 홈페이지>

     

    유진테크는 전방산업 공정전환에 따른 안정적인 성장을 보였지만 지난해 반도체 소자업체의 투자 축소 및 지연으로 인해 매출이 감소하고 신규장비에 대한 R&D 비용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이 감소했으며, 종속기업투자주식 손상차손 반영으로 당기순이익 마저 감소했습니다.

     

    유진테크를 중장기적 관점으로 보는 분들은 이러한 실적 추세도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