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전력반도체 관련주 예스티 주가 상승추세 지속될까

by 주소남 2020. 1. 3.

목차

    예스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력반도체 관련주 예스티(122640) 입니다.

     

    예스티는 2000년 3월 주식회사 영인테크로 설립되어 2006년 예스티로 상호 변경한 기업으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장비와 반도체 부품을 제조하는 전력반도체 업체입니다.

     

    예스파워테크닉스 SiC 전력반도체

    <예스파워테크닉스 SiC 전력반도체, 출처 : 예스파워테크닉스 홈페이지>

     

    반도체용 열처리 장비 개발을 시작으로 고온용 열처리 장비 개발을 완료 하여 2010년 삼성디스플레이에 장비 공급을 시작으로 디스플레이 사업에 진출해 있습니다.



    또한 지난 2018년에는 전력반도체 기업인 파워테크닉스 지분 32%를 인수하여 전력반도체 시장에 진출했고, 파워테크닉스의 실리콘카바이드(SiC) 전력반도체는 전기차 및 그린 에너지 분야에 차세대 전력반도체로 부각되기 때문에 전력반도체 관련주는 물론, 전기차 관련주나 그린에너지 관련주 등으로 부각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예스티 주가

     

    위의 차트는 전력반도체 관련주 예스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8월초부터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고 있고,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면서 최근 상승 추세가 강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 연말부터 시작된 단기 반등추세로 인해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한 구간으로,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만 소화해낸다면, 장중에라도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예스티 홈페이지

    <출처 : 예스티 홈페이지>

     

    예스티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난 11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이 아래로 현재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이탈하더라도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는 사실상 적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세선 이탈은 부정적인 신호이기 때문에 추세선이 위치한 12,700 부근(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을 이탈한다면 손절, 그렇지 않으면 홀딩해 최근 상승 추세를 계속해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예스티 주식

     

    예스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8월 하락 이후 양봉으로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들면서, 이후 다시 한차례 파동으로 3중 바닥까지 만들었습니다.

     

    지난 8월부터 시작된 중장기 상승추세가 최근까지 유지되고 있고, 그간 저항으로 여겨졌던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도 이번주 돌파하는 등 현재 차트상 분위기나 움직임은 매우 좋습니다.

     

    예스티 디스플레이 사업

    <예스티 디스플레이 사업, 출처 : 예스티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15,0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뚫지 못할 저항은 아니며, 아래로 지지라인도 잘 구축하며 올라오고 있기 때문에, 강한 상승 모멘텀 하나만 터져준다면 오히려 현재 부근을 저점으로 인식해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가능성도 있는 자리입니다.



    상승 모멘텀이 실적이면 더 없지 좋겠지만 아쉽게도 예스티는 실적은 부진한 기업입니다. 전방 산업 부진에 따라 사업부 내 반도체 장비 및 디스플레이 장비 매출 저조에 따른 외형 성장 감소 및 영업 레버리지 효과에 따라 저조한 수익성을 기록해 지난해 3분기 연결 포괄손익계산서 기준, 영업적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예스티 ENVIROMENT & SAFTYS

    <예스티 ENVIROMENT & SAFTYS, 출처 : 예스티 홈페이지>

     

    실적 부진이 어느 정도 주가에 반영되었다가 이후 올라오고 있다고 하지만, 좋지 못한 실적은 중장기 상승 추세에 찬물을 뿌릴 수 있습니다.

     

    예스티 주봉차트상으로 최종 손절라인은 9,170 부근으로 비교적 낮게 잡을 수 있겠지만 오히려 실적 문제가 불거진다면 하락은 비교적 강하고 굵게 나올 가능성 또한 있어, 비중이 크신 분들은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인 12,600 부근이나 그 아래 추세선인 11,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겠습니다.

     

    예스티 PARTS AND MATERIALS

    <예스티 PARTS AND MATERIALS, 출처 : 예스티 홈페이지>

     

    실적과 다른 부분은 배제하고 오로지 차트만 본다면 10,00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9,170 부근까지 보아도 좋겠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과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