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반도체 관련주 원익홀딩스 주가 추세선 이탈 영향은?

by 주소남 2020. 2. 19.

목차

    원익홀딩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반도체 관련주 원익홀딩스(030530) 입니다.

     

    원익홀딩스는 반도체 장비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 중 해당 공정에 필요한 원료 가스를 원하는 조건으로 안전하고 청청이 유지된 상태에서 원료가스의 순도가 보존된 상태로 공급시키기 위한 장치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원익홀딩스 홈페이지

    <출처 : 원익홀딩스 홈페이지>

     

    TGS 사업이라고 하며, 장치 사업과 배관공사 사업으로 분류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지난해 3분기 말 기준, 37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한 지주회사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원익홀딩스 주가

     

    위의 차트는 반도체 관련주 원익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아쉽게도 어제 이탈했습니다.

     

    추세선 이탈 후 하락이 진행되고 있는데, 조만간 60일 이동평균선마저 이탈한다면 추가적인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단기 하락 추세가 굳어질 가능성이 있어, 단기적으로는 좋지 않은 자리입니다.

     

    원익홀딩스 Gas Supply System

    <원익홀딩스 Gas Supply System, 출처 : 원익홀딩스 홈페이지>

     

    단기 관점으로 본다면 현재는 단기 진입 보다는 매도 관점으로 보는 것이 좋으며, 재진입은 4,000 중반대부터 초반대까지 재진입을 노려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등하기 위해서는 최근 이탈한 추세선이 위치한 5,200 부근을 빠르게 재돌파 해주어야 하고, 위의 단기 매물 저항을 소화할만할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원익홀딩스 주식

     

    원익홀딩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1월말 5주 이동평균선을 강하게 이탈하면서 120주 이동평균선까지 이탈했지만 다행히 지난주와 지지난주 반등하면서 120주 이동평균선을 회복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5주 이동평균선은 회복하지 못한 가운데, 이번주 현재까지 음봉으로 내려오고 있고, 5주 이동평균선과의 괴리는 조금 더 강해지고 있습니다.

     

    원익홀딩스 배관 공사

    <원익홀딩스 배관 공사, 출처 : 원익홀딩스 홈페이지>

     

    주봉차트상으로는 4,810 부근을 지지해주지 못한다면 4,000 중반대 아래까지도 조정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비중이 높으신 분들은 4,80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일부 줄였다가 4,400 부근 아래에서 서서히 재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진입 이후 평단가가 여유가 있다면,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될텐데, 현재 이 추세선은 3,85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높으신 분들은 일봉차트상 대응법과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원익홀딩스 Precursor Supply System

    <원익홀딩스 Precursor Supply System, 출처 : 원익홀딩스 홈페이지>

     

    원익홀딩스는 아쉽게도 지난해 실적이 좋지 못합니다. 흑자를 이어나가는 기업이기는 하지만 지난해 3분기까지 영업이익은 약 487억원 가량으로, 2018년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인 약 623억원에 비해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