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부동산 관련 주식 이리츠코크렙 중장기 반등 시발점 될까

by 주소남 2020. 4. 13.

목차

    이리츠코크렙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부동산 관련 주식 이리츠코크렙(088260) 입니다.

     

    이리츠코크렙은 부동산 임대 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으로, (주)케이비와이즈스타제6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를 통해 부동산임대 사업 등을 합니다.

     

    이리츠코크렙 홈페이지

    <출처 : 이리츠코크렙 홈페이지>

     

    부동산투자회사법에 의한 기업구조조정부동사나투자회사로 지난 2018년 6월 코스피 시장에 신규상장했습니다.

     

    부동산의 취득ㆍ관리ㆍ개량 및 처분, 부동산의 임대차, 부동산개발 등의 방법으로 자산을 투자ㆍ운용하여 얻은 수익을 주주에게 배당하는 것을 주 사업으로 하기 때문에 부동산 시장에 투자한 것과 같은 효과를 주식 투자를 통해 낼 수 있는 부동산 관련 주식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리츠코크렙 주가

     

    위의 차트는 부동산 관련 주식 이리츠코크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중장기 우하향 추세를 보이던 이리츠코크렙 주가는 3월 중순 이후까지 주가 하락이 이어지다가 최근 주가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5,6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하되, 현재는 목표가 대응보다는 하락에 대한 대비가 더욱 중요한 장세입니다.

     

    이리츠코크렙 주요 강점

    <이리츠코크렙 주요 강점, 출처 : 이리츠코크렙 홈페이지>

     

    하락시 지난 3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4,9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4,69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리츠코크렙 주식

     

    이리츠코크렙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반등세가 4,000원 중후반대의 매물대 지지라인 덕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3월,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이리츠코크렙 주가는 상장 이후부터 이어져오던 중장기 추세선을 강한 장대 음봉으로 이탈했고, 이후 추가 하락이 이어져오다가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반등하고 있습니다.

     

    이리츠코크렙 구조도

    <이리츠코크렙 구조도, 출처 : 이리츠코크렙 홈페이지>

     

    아래로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고, 지난주 종가기준으로 5주 이동평균선도 돌파하면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만들어 놓기는 했지만, 시장 상황과 그 위의 이전 추세선을 재돌파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전 추세선은 현재 5,45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앞으로 상승시 이 부근을 돌파하느냐, 돌파하지 못하느냐에 따라 중장기 추세가 결정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3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건설업쪽 타격이 크기 때문에, 투자심리 또한 조금은 좋지 않기 때문에, 이리츠코크렙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런 점도 반드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