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엔에이치프라임리츠 상장, 부동산 투자와 주식의 만남

by 주소남 2019. 12.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피시장에 엔에이치프라임리츠(338100)가 신규 상장합니다.

     

    엔에이치프라임리츠는 자산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에 투자해 임대 수익 및 매각 수익을 주주에게 배당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리츠 펀드의 개념으로, 정확히 말하자면 펀드이지만 주식시장에서 주식으로 거래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요즘 부동산 값이 치솟고 있는 상황에서 적은 돈으로도 부동산 투자 효과를 낼 수 있는 엔에이치프라임리츠가 상장 후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에이치프라임리츠 공모가

     

    엔에이치프라임리츠는 지난달 13일부터 14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고, 711.6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엔에이치프라임리츠 공모가는 5,000원이며, 이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는 317.6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엔에이치프라임리츠 최대주주

     

    총 1,376만주를 공모하며, 최대주주는 4.8%를 보유한 NH농협리츠운용으로, 리츠 펀드 개념이다보니 최대주주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엔에이치프라임리츠 투자 건물

     

    엔에이치프라임리츠의 투자 대상은 서울스퀘어를 비롯하여 강남N타워, 삼성물산서초사옥과 잠실SDS 등으로 추정 영업이익은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위의 건물에 직접 투자하는 방식이 아닌, 이 건물에 투자한 간접투자기구에 재투자해 수익을 얻는 방식입니다.

     

    롯데리츠

     

    지난 10월 30일 코스피시장에 신규상장한 롯데리츠가 상장 후 공모가인 5,000원을 크게 뛰어넘어 상승한 적이 있기 때문에, 엔에이치프라임리츠도 수요예측이나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 흥행을 기록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엔에이치프라임리츠 공모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일인 오늘,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 나오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