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12월 9일 신규상장주 IBKS제12호스팩 기대감은 과연

by 주소남 2019. 12.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9일 오늘,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주 IBKS제12호스팩(335870)이 신규상장합니다.

     

    IBKS제12호스팩은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상장 이후 다른 기업과 인수합병 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로, 최근 이에 앞서 IBKS제11호스팩이 상장한 적이 있습니다.(IBKS제11호스팩 신규상장, 스팩주 테마 다시 불까)

     

    IBKS제12호스팩 상장

     

    IBKS제12호스팩은 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고, 이어 28일부터 29일까지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청약도 진행했습니다.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는 76.16대 1의 경쟁률로, 앞서 상장한 IBKS제11호스팩(공모청약 경쟁률 6.97대1)에 비해 경쟁률은 크게 상승했습니다.

     

    경쟁률은 크게 상승했지만, 보통 스팩주들은 스팩주 테마를 타는 시기나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면서부터 주가가 움직이기 시작하기 때문에 다른 IPO주에 비해 상장일 프리미엄을 덜 받습니다.

     

    IBKS제12호스팩 인수기관

     

    IBKS제12호스팩은 기관투자자에게 80% 물량인 232만주가 배정되었고, 일반투자자에게는 20% 물량인 58만주가 배정되었습니다.



    IBKS제12호스팩 공모가는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2,000원이며, 최근 많은 스팩주들이 새롭게 코스닥 시장에 들어오고 있지만 상장일 당일 뚜렷한 움직임을 보여주지 못했다는 점에서 기대감이 크지는 않습니다.

     

    IBKS제12호스팩 발기주주

     

    IBKS제12호스팩 발기주주를 살펴보면 (주)위드인베스트먼트가 20만주의 지분율로 발기주주로 등록되어 있으며 이외에도 아이비케이투자증권(주)과 다름인베스트먼트(주), 브라이트투자자문(주), (주)로만자산운용 등이 발기주주로 함께 이름을을 올리고 있습니다.

     

    한화에스비아이스팩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상장일 당시 상한가 랠리 모습>

     

    올해 5월쯤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의 상한가 랠리 이후 스팩주 테마가 일시적으로 붙기는 했지만, 현재는 관련 테마가 크게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현재로서 기대감은 크지 않습니다.

     

    IBKS제11호스팩

     

    실제로 앞서 상장한 IBKS제11호스팩도 상장일 당일 최고 +1% 주가가 상승했다가 내려온 만큼 현재 인수합병 대상 기업도 정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상장일 당일 주가 움직임은 미미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IBKS제12호스팩 공모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이후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 나오기를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