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IBKS제11호스팩 신규상장, 스팩주 테마 다시 불까

by 주소남 2019. 12.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스팩주 IBKS제11호스팩(335890)이 신규상장합니다.

     

    과연 IBKS제11호스팩이 스팩주 테마 붐을 일으킬 수 있을지, 공모가부터 청약 경쟁률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BKS제11호스팩은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 후 다른 기업과 인수합병 하는 것을 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입니다.



    유안타제5호스팩 차트

     

    최근 상장한 유안타제5호스팩이 상장일인 지난주 목요일, 장중 +17% 넘게 급등한 것 때문에 앞으로 상장하는 스팩주가 상장일 이상 급등 현상을 보일 수 있을지 공모청약 투자자들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IBKS제11호스팩은 지난달 18일부터 19일까지 기관투자자의 수요예측을 거쳐 21일과 22일 양일간에 걸쳐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을 진행했습니다.

     

    IBKS제11호스팩 공모가

     

     

    청약 결과 6.9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이는 앞서 상장한 유안타스팩5호가 0.2대 1로 청약 미달이 된 것과 비교하면 상장 이후 주가 급등을 기대하게끔 합니다.



    IBKS제11호스팩 공모가는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2,000원이며, 총 450만주를 공모합니다.

     

    IBKS제11호스팩 발기주주

     

    IBKS스팩11호 발기주주는 엠앤앰인베스트먼트(주)로 5.43%의 지분율을 가지고 있고, 비엔비자산운용(주)와 수성자산운용(주), 아이비케이투자증권(주) 등이 각각 1만주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화에스비아이스팩 테마 당시 경쟁률에 비해서는 한참 미치지 못하는 경쟁률이기 때문에, 상장일 급등이 나오더라도 지지하는 힘은 강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보통 IBKS제11호스팩과 같은 스팩주들은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거나 스팩주 테마가 불 때 주가가 상승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현재는 스팩주 테마가 도는 시기가 아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기대감이 크지 않은 신규상장 주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