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출산 장려 관련주 제로투세븐 매물대 뚫을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0. 7.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출산 장려 관련주 제로투세븐(159580) 입니다.

     

    제로투세븐은 패션과 코스메틱, 이커머스 등 다양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영도칠무역(상해) 유한공사, 제로투세븐 Trading(H.K) Co., Limited, 영도칠무역(중국) 유한공사 등 3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한 기업입니다.

     

    제로투세븐

    <출처 : 제로투세븐 홈페이지>

     

    특히 패션 사업 중 알로앤루 포래조, 알퐁소 등의 유아동복 관련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 주식시장에서 출산 장려 관련주나 엔젤산업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로투세븐 주가

     

    위의 차트는 출산 장려 관련주 제로투세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6월 중순쯤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후 추가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최근 다시 반등추세를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해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 매물대 저항을 뚫을 수 있는 거래량이 필요합니다.

     

    제로투세븐 알로앤루

    <제로투세븐 브랜드 알로앤루, 출처 : 제로투세븐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 부근인 7,000 부근을 이탈할 경우, 투매 물량이 쏟아질 수 있고, 투매 물량이 쏟아진다면 비교적 강한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로투세븐 주식

     

    제로투세븐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서 반등이 나오고 있는데, 695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합니다.



    이를 이탈할 경우, 최근 주봉차트상 나오는 하락추세가 더욱 강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제로투세븐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도 되도록 이 매물대 하단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로투세븐 궁중비책

    <제로투세븐 브랜드 궁중비책, 출처 : 제로투세븐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단기 매물 부담도 문제이지만, 중장기 매물 부담을 걷어낼 수 있는 거래량이 필요합니다.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기 위해서는 6월 2일 나왔던 거래량보다는 더 많은 거래량을 필요로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제로투세븐은 주봉차트상 중요한 위치입니다. 최근 하락하다가 주봉차트상 양봉이 발생하고 있는데, 여기서 추가 하락이 나올 경우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으로 빠지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출산 장려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는 가운데, 관련 모멘텀이 작용해주어야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으면서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힘이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