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저출산 관련주 아가방컴퍼니(0139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22.

목차

    아가방컴퍼니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저출산 관련주 아가방컴퍼니(013990) 입니다.

     

     

    아가방컴퍼니는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AGABANG U.S.A.,Inc., 연태아가방복식유한공사 등 5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체 매출의 94%가량이 국내에서, 6% 가량이 해외에서 발생하는데, 국내 유아동복 시장 점유율은 34% 정도로 추산됩니다.

     

    아가방과 디어베이비, 에뜨와 등의 국내 유아 브랜드를 통해 유아용품을 판매하고,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인 퓨토와 임부복 브랜드인 데스티네이션 마터니디 등도 보유해 운영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저출산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가방컴퍼니 주가

     

    위의 차트는 아가방컴퍼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초 이후 주가가 서서히 하락하다가, 잠시 강한 시세를 보인 적이 있었고, 당시 위의 매물대 저항을 충분히 소화하지 못해 윗꼬리가 달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6월 초 단기 저점을 확인하고 서서히 상승하던 주가는 7월 중순 다되어서 강한 상승을 보였다가, 최근 다시 하락 파동이 진행중입니다.



     

    지난 7월 9일 상승폭을 최근 하락으로 모두 반납했을 뿐만 아니라 지난 6월초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는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현재 보유중이고, 단기적으로 대응하려 한다면 지난 6월 초 단기 저점인 31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필요가 있고,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 반등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반등이 나온다면 오늘 기준으로 3290 부근에 위치한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돌파해야 의미있는 반등이 나올 수 있습니다.

     

    아가방컴퍼니 주식

    아가방컴퍼니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중장기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봉차트 손절라인과 마찬가지로 310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현재는 무리하게 진입 및 추가진입하기에는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해야하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자들에게는 맞지 않는 자리입니다.



     

    최근 3000 초반 확인 후 4000 부근까지 반등에 성공하며 추세를 반등으로 돌리는 듯 했지만 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을 재차 이탈하는 음봉과 함께 투자심리가 강하게 이어지지는 않고 있습니다.

     

    단,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전저점 이탈만 아니라면 언제든지 4000 부근 위로 반등은 가능한 위치입니다.

     

    다만, 아가방컴퍼니는 지속적인 출산율 감소로 인해 매출액이 감소하고 있고, 2017년부터 적자기조를 이어오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그리 밝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