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금강산 관광 수혜주 아난티(02598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24.

목차

    아난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금강산 관광 수혜주 아난티(025980) 입니다.

     

    아난티는 피혁 및 관련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이었는데 2004년 최대주주 변경 후 골프장 레저 사업으로 사업 목적을 변경 후 그룹 내 경험 및 전문성을 바탕으로 레저시설의 개발 및 건설, 운영, 분양 등을 합니다.

     

    특히 금강산에 골프 리조트를 보유하고 있는 유일한 민간 그룹으로 부각되면서 금강산 관광 수혜주로 부각되었고, 일전에 금강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크루즈&리조트)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지난 7월초 여당이 북한에 금강산 관광과 개성공단 재개를 제안했다는 소식에 일시적으로 강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난티 주가

     

    위의 차트는 금강산 관광 수혜주 아난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2월 말 북미 협상 불발로 인해 장대 음봉으로 주가가 내려왔고, 이후 대북 관련주들이 함께 하락할 때 아난티 주가 역시 함께 하락했습니다.



    이후 10000 중반대를 서서히 지지선 삼아 반등하다가 지난 7월초 금강산 관광 재개 기대감에 일시적인 상승을 보인 후 최근까지 지속적인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주가가 하락하면서 일봉차트상 지지라인을 무너트렸고, 현재 13000 부근 아래로는 단기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손실이 얼마 크지 않고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최대한 손절라인을 짧게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난티 주식

     

    아난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아도 이번주 현재까지 6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가장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인 13650 부근을 이탈한 상황입니다.

     

    이를 이번주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는 조금 더 두고봐야 하지만, 현재가 아래로 10000 초반대 부근까지는 재차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현재는 비중을 늘리는 자리보다는 줄이는 자리로 봐야합니다.

     

    차트에 1차, 2차, 3차 추세선을 표시해 놓았는데, 본인의 평단가와 보유 기간에 따라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은데, 현재로서는 1차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확인되기 때문에 적어도 2차 추세선이 위치한 9950 부근을 중장기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2차 추세선 아래로도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있고, 시일이 지난다면 2차 추세선이 현재 1차추세선 부근까지 올라올 수도 있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계속해서 표시해 놓아야 합니다.

     

    아래 3차 추세선까지 보고 대응하기에는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되도록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아난티는 지난해 6월 발행한 전환사채의 파생상품금융부채의 공정가치 평가에 따라 당기순손실이 210억원 가량 일시적으로 늘어났습니다.

     

    올해 실적 전망은 지난해에 비해 긍정적이고, 재무상으로도 큰 문제점은 없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하기에는 무리 없는 종목입니다.

     

    다만, 현재 기술적으로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저점이 확인될 때 까지는 보수적인 관점으로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