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하만 관련주 아남전자(008700) 일본 대체상품 수혜주 부각

by 주소남 2019. 7. 24.

목차

    아남전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하만카돈 스피커로 유명한 기업인 하만 관련주 아남전자(008700) 입니다.

     

    아남전자는 칼라 및 흑백 텔레비젼 수상기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6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특히 HRA 고음질 WiFi Multiroom Speaker 기술 등을 확보하여 IoT/ICT 융복합 개발 영역 확대와 Far Field application 음성인식 기술 확보와 다국어지원 음성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 제품 불매운동 정보 제공 사이트인 '노노재팬'이 일본 음향기기의 대체상품으로 '하만카돈'을 지목했습니다.

     

    하만카돈은 삼성이 인수한 전자장비 업체 하만의 산하 브랜드로 아남전자는 하만카돈에 오디오 제품을 납품하기 때문에 새로운 일본 대체상품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남전자 주가

     

    위의 차트는 하만카돈으로 일본 대체상품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는 아남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5월초 삼성전자가 인수한 하만과 피아트크라이슬러(FCA), 구글이 커넥티드카 플랫폼 구축을 위해 손잡았다는 소식에 하만 관련주로 거론되는 아남전자 주가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아남전자 주가는 6월말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본격적으로 하락이 강해졌고, 최근 하만 관련주로 다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추세선 이탈 이후 거래량이 실리면서 하락이 나온 것은 아니기 때문에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은 비교적 적은 편입니다.

     

    때문에 상승시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는 자리이고, 1차로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830 부근, 2차로 추세선이 위치한 3050 부근(시일이 지남에 따라 올라갑니다)을 돌파한다면 단기적으로 유의미한 시세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인 2450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할 필요가 있는데, 평단가가 낮다면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고 단기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남전자 주식

     

    단, 아남전자 주봉차트상 316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만일 상승이 나온다면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소화하는 움직임이 보인다면 목표가를 더 높게 잡아도 좋지만, 이 부근에서 주가 상승이 억제된다면 다시 한 번 하락 파동으로 전환되어 지난 2017년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까지 재차 지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이 중장기 추세선은 현재 23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나면서 천천히 올라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만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다면 추세 흐름이 완전히 깨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평단가가 높지 않다면 버텨볼만한 자리입니다.

     

    단, 이를 이탈하고 내려온다면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급락도 가능할 수 있으니, 중장기 추세선 지지 유무를 반드시 체크해야합니다.

     

    아남전자는 지난해 신모델 매출 증가에 따른 초기 개발 및 생산비용 증가로 인해 대규모 영업 적자를 기록했는데, 다행히 올해 1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해 올해 실적 개선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아남전자는 ess 관련주나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상승 모멘텀 뿐만 아니라 하만 관련주로, 일본 대체상품 수혜주까지 부각되면서 상승 모멘텀이 많은 기업입니다.

     

    서서히 중장기 반등 시그널이 나오는 분위기이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까지 서서히 분할로 접근하되, 추세선 이탈시 손절 대응할 각오가 되어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