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모멘텀 부자 아모그린텍(125210) 입니다.
아모그린텍은 지난 3월 29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제도 기업으로 상장한 회사로, 고효율 자성소재와 방열 및 나노 멤브레인 소재를 기반으로 하는 첨단 소재 사업과 FPCB, 박막필름, 플렉서블 배터리 등을 개발하는 기능성 부문, 그리고 ESS와 Metallic Convetor와 수처리 공기청정 및 환기시스템 등을 개발하는 환경 에너지 시스템 사업 부문 등의 사업을 합니다.
사업 부문이 다양하고, 당장 나노 소재를 활용해 5G와 전기차, 에너지저장장치(ESS) 등에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상승 모멘텀이 많은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아모그린텍이 그래핀 관련주로 부각되는 경향도 있는데, 관련된 정확한 정보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모멘텀이 많다는 반증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모멘텀 부자 아모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상장한 지 81거래일 밖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81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상장 첫 날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이 나왔지만, 종가는 공모가 부근에서 마감되었습니다.
이후 재차 상승하는 듯 하더니 4월말쯤 좋지 않은 증시와 함께 공모가인 9900원 아래로 주가가 무너졌고, 4월말 최저점을 확인한 뒤로 6월 초까지 상승곡선을 보였습니다.
이후 하락 파동을 보이다가 최근 10000 초반 부근에서 다시 지지를 받고 반등하려는 움직임인데, 최근 저점의 추세선을 만들어 보면 이 추세선은 99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매물대는 10150 부근까지 강하며,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곧 매물대 하단과 추세선이 만나게되고, 단기간 이를 이탈한다면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될 것으로 보입니다.
즉, 아모그린텍을 단기적인 시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까지 보고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지난 4월말 저점 부근인 875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잡되, 9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여력은 남겨놓고 대응해야합니다.
반대로 10000 초반대를 지지해준다면 위로 매물대 저항은 없어 단기 반등은 언제든 가능한 위치입니다.
아모그린텍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18주차이기 때문에 봉이 열여덟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차트 신뢰성이 낮을 수는 있지만, 일봉차트와 마찬가지로 10100 부근까지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는 것이 확인되고, 최근 이를 지지하고 주가가 올라오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번주 초반에 비해서는 주가가 음봉으로 내려오고 있기는 하지만 종가기준으로 10100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재차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아모그린텍의 최저점인 857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내려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모그린텍은 기술특례 상장 기업이기 때문에 실적 관련 부분에서는 크게 점수를 얻고 있지 못하는데, 올해 1분기 실적도 전년동기대비 줄어든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 아모그린텍은 상승 모멘텀이 굉장히 많아 세력들이 좋아할만한 주식입니다. 5G와 전기차, ESS, 미세먼지까지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테마로든 움직일 수 있어 모멘텀은 많습니다.
전저점까지 내려온다는 시나리오를 생각해 둔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9150 부근 이탈 후 아래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중장기 대응해 천천히 진입한다면 그래도 좋지 않은 시장에서 모멘텀으로 도전해 볼만한 종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포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