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박원순 사망 서울시장 임기(Feat. 정치테마주)

by 주소남 2020. 7.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저녁부터 온라인은 '박원순 실종'으로 도배되었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의 딸이 실종 신고를 하면서 박원순 시장의 실종 사실이 알려졌고, 많은 추측과 억측, 속보 들이 전해졌습니다.

     

    안타깝게도 새벽 한 시 넘어서 박원순 서울시장의 사망 소식이 들려왔고, 경찰은 앞서 박원순 서울시장의 미투 신고가 접수되었다는 사실도 밝혔습니다. 미투에 대한 신고가 접수된 것이지, 아직 정확한 것은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고인에 대한 억측은 자제하는 것이 예의가 아닐까 싶습니다.

     

    박원순 사망

     

    박원순 서울시장의 사망 사실이 확인되면서 서울시장 임기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박원순 시장은 현재 37대 서울 시장으로, 37대 서울시장 임기는 2022년 6월 30일까지입니다.



    지방자치법 상 지방자치단체장 자리가 궐위(闕位, 직위가 빈 상태)가 됨에 따라 부단체장이 그 권한을 대행하게 되는데, 서울시는 행정1부시장이 대행한다고 합니다.

     

    서정협 행정1부시장

     

    당분간은 행정1부시장인 서정협 부시장의 시장 권한대행 체제로 서울시의 행정이 운영되지만 2021년 4월 7일 서울시장 보궐선거와 오거돈 시장이 사퇴한 부산시장 보궐 선거가 함께 치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렇게 된다면 서정협 부시장의 서울시장 대행은 약 9개월 가량입니다.

     

    3개월 전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여성 공무원을 성추행했다는 혐의로 인해 부산시장도 공석이 되었는데, 박원순 서울시장은 유서를 남기고 극단적 선택으로 현재 서울시장은 공석이 되었습니다.

     

    정치테마주

     

    어제 제 블로그에서 인기있는 글들은 주식 블로그이다보니 아무래도 각종 정치테마주에 대한 내용들이었습니다.

     

    직접적으로는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으로 인해 박원순 관련주로 거론되는 토탈소프트나 모헨즈, 휘닉스소재 등의 정보나 향후 서울시장 보궐선거로 인해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는 안철수 관련주나 김부겸 관련주에 대한 내용도 많이들 찾아보시는 것 같습니다.



    또한 임종석 관련주나 이재명 관련주, 홍정욱 관련주 등 여야 정치적 거물들에 대한 정치테마주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상황입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한 때, 대선주자로도 거론될 만큼 정치적으로 입지가 큰 인물이었는데, 마지막이 너무나도 아쉽습니다. 현재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 확정 보도 이후에도 끊임없는 가짜뉴스와 억측 등이 찌라시 형태로 돌고 있습니다.

     

    가짜뉴스

     

    현재까지 정확한 사실은 경찰에 박원순 서울시장 미투 관련 혐의 고소가 전 비서로부터 접수된 것 외에는 다른 어떠한 정보도 밝혀진 것이 없기 때문에 부디 지금으로서는 고인에 대한 명복을, 명복을 빌어주지 못하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최소한 가짜뉴스를 퍼트리거나 하는 등의 행위는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결과가 좋지 않지만 주식시장에서는 오늘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으로 인해 정치테마주들이 일부 강한 변동성을 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모헨즈 토탈소프트 휘닉스소재

     

    박원순 관련주로 부각되는 종목들은 아무래도 주가 하락에 대한 우려가 높고,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는 정치인들의 관련주들은 반대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는 아이러니한 모습을 보게될지도 모르겠습니다.